레고교육센터,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개최

[(대구)조은뉴스=김영환 기자]  창의교육 명가 레고교육센터(www.legoeducationcenter.co.kr)는 25일 센터내 강당에서 학부모, 학생을 비롯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1년 신입생을 위한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


아직은 첫 만남이라 서로 낯선지 아이들은 자기만의 놀이에 푹 빠져 있고 학부모들만 별도로 한자리에 모여 진행됐다. 이날 행사는 80여년의 레고의 역사와 교육철학, 레고교육의 태동 등을 소개하는 것으로 시작됐다.
레고 특유의 창의적 교육시스템을 바탕으로 진행되는 창의력수업을 비롯, 과학, 수학, 로봇, 음악, 플레이짐, 영어, 중국어 등으로 구성된 수업 전반에 대한 설명이 이어졌다.

이외에도 등하원시 주의사항, 차량시간, 교사소개, 기타질의 등으로 진행됐다. 전체모임이 끝나고 각 연령별로 나눠서 반별모임도 마련됐다. 각 교실에 모인 학부모들은 아이들이 지내게 될 공간을 확인하고 수업진행 전반에 대해 더욱 구체적으로 설명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처음 센터에 아이를 보내게 된 김현정 씨는 “아이가 아직 어려서 센터에 가지 않을까 걱정을 많이 했는데 오늘 아침, 울고 있는 아이에게 레고하러 가자고 하니 벌떡 일어나더라”며 “울던 아이의 울음도 그치게 하는 레고에 이제 매일 묻혀서 살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