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조은뉴스=장유진 기자]  스마트 폰이나 스마트 패드로 충남의 주요 관광정보를 만날 수 있다.


충남도는 23일부터 충남의 주요 관광정보를 스마트 폰이나 스마트 패드로 접속할 수 있는 모바일 웹 서비스를 시범 실시한다고 밝혔다.

QR코드를 활용하여 접근할 수 있는 모바일 웹 서비스 주소는 mtour.chungnam.net 이다.

이번에 서비스를 시작한 모바일 웹은 충남의 관광지, 축제/체험, 관광코스, City 투어, 인삼엑스포 등 크게 다섯 가지의 큰 메뉴로 구성되어 있다.

충남의 관광지 메뉴를 찾으면 도내의 주요 관광지 정보가, 축제/체험 메뉴에서는 도내 주요 축제와 갯벌체험 등 각종 체험과 축제 소식을 만날 수 있다.

또한, 관광코스 메뉴를 선택하면 백제문화권 등 6개 권역별 관광코스를, City 투어코스를 클릭하면 천안 등 7개 시·군의 투어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인삼엑스포 메뉴에서는 오는 9월 2일부터 10월 3일까지 금산군 금산읍 신대리(국제인삼유통센터) 일원에서 “생명의 뿌리, 인삼”을 주제로 열리는 ‘2011 금산세계인삼엑스포’에 대한 소식을 미리 접할 수 있다.

도 관계자는 “이번에 오픈한 모바일 웹 서비스가 충남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질 좋고 다양한 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모바일 홈페이지의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보강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수시로 발간하는 관광안내 책자 등에 QR코드를 삽입하는 등 변화하는 웹 환경에 부응하는 새로운 관광정책을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