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은뉴스=허정철 기자]  인터컨티넨탈 알펜시아 평창 리조트가 2018 동계올림픽 유치를 위한 IOC(국제올림픽위원회) 평가위원단 방문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IOC 평가위원단 방문 시 숙소로 이용됐던 인터컨티넨탈 알펜시아 평창 리조트는 식사와 시설, 서비스 면에서 평가위원단의 극찬을 이끌어냄에 따라 강원도 평창이 동계올림픽 개최지로서의 역량을 갖추고 있음을 보여줬다.

IOC 평가위원단, 황태국과 황태구이 등 한국식 메뉴에 큰 관심 가져

IOC 평가위원단을 사로잡은 만찬 메뉴는 한식, 양식, 퓨전요리 등 전문가의 자문을 받아 최종 확정된 식단으로 최고급 평창 한우, 전복, 황태, 홍삼, 푸아그라, 바닷가재 등이 재료로 사용됐다. 또한 평가위원단의 문화 및 개인적 취향을 고려해 기피 음식과 선호 메뉴뿐 아니라 음료와 생수까지 맞춤형으로 준비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IOC 평가위원들은 황태국, 황태구이 등 전통 한국 메뉴에 큰 관심을 나타낸 것으로 전해졌다. 한국 고유의 맛을 선보이기 위해 최고급 식재료 공수와 세부 식사 계획을 수립한 인터컨티넨탈 알펜시아 평창 리조트의 김석훈 총주방장은, IOC 평가위원들의 식사 시간이 변경될 시에는 준비된 식사 대신 새롭게 조리된 음식들을 최상의 맛으로 제공해 평가단의 입맛을 사로잡았다는 후문이다.

IOC 위원장, 수석국장 등 마사지, 스파, 피트니스 센터 이용 후 “최고”

공식 실사 전날인 15일부터 야간 스키를 즐겼던 IOC 평가위원단은 호텔 1층에 있는 스파와 피트니스 센터 등 테라피 프로그램을 아침, 저녁으로 이용하며 피로를 풀었다. 특히 구닐라 린드버그 위원장을 비롯한 평가위원들은 “오랜 여정으로 쌓인 피곤함이 사라졌다”, “이제까지 받았던 마사지 중 최고였다” 등의 코멘트를 직원들에게 전달하며 마사지와 스파 시설에 큰 호응을 보였다.

또한 길버트 펠리 IOC 수석국장 등은 호텔의 아름다운 전경과 시설 등에 큰 관심을 보였으며 호텔, 콘도, 스키점프장, 컨벤션센터 등 4년 전과 확 달라진 모습으로 정비된 알펜시아의 시설들을 극찬했다고 전해졌다.

객실 내 예술 작품 비치해 평가위원단 만족도 높여

인터컨티넨탈 알펜시아 평창 리조트는 구닐라 린드버그 위원장을 비롯한 14명의 평가위원단이 묵는 스위트 객실에 유명 화가의 그림을 거는가 하면, 프레젠테이션이 열리는 알펜시아 컨벤션센터에도 다양한 예술작품을 비치하는 등 노력을 기울였다.

국제장애인올림픽위원회(IPC) 대표인 앤 코디(미국)를 위한 세심한 배려도 돋보였다. 휠체어를 이용하는 앤 코디 위원을 위해 객실 두 개를 하나로 개방하고, 문턱을 제거하는 등 이동하는데 불편이 없도록 했다.

또한 호텔 내에 비공개 회의실, 주요인사 접견실, 행사운영본부 회의실, 지휘본부 등 실사에 필요한 여러 부대 시설을 마련하여 평가위원단뿐 아니라 동계올림픽 유치위원회, 외신, 국내 기자단 등이 어려움 없이 일정을 소화할 수 있도록 시설을 정비했다.

인터컨티넨탈 알펜시아 평창 리조트의 관계자는 “2018년 동계올림픽 유치라는 중대사를 앞두고 진행된 이번 IOC 평가위원단 방문을 위해 식사 메뉴 및 서비스들을 재차 점검하고 숙박 시 조금도 불편함이 없도록 철저히 준비했다”며 “평가위원단이 호텔 시설과 서비스에 큰 만족감을 표시함에 따라 호텔의 인지도가 크게 상승할 것으로 예상하며 그 효과는 측정할 수 없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