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찬 루드비히 1978년 독일생

[조은뉴스=조순익 기자]  유럽 차세대 지휘자 크리스찬 루드비히(Christian Ludwig)가 광주시향을 맡아 지휘하게 됐다.

광주광역시는 15일 오는 3월 1일자 로 독일출신 크리스찬 루드비히를 시립교향악단 상임지휘자로 위촉한다고 밝혔다.

광주시는 정상급 지휘자를 대상으로 특별위촉하고자 국내외 교향악단 지휘자 인력풀을 구성해 전문가 자문, 교향악단 의견 수렴 등을 거쳐 자질과 지휘능력을 철저하게 검증하는 절차를 거쳤다.

크리스찬 루드비히씨는 1978년 독일에서 독일인 아버지와 전주출신의 한국인 어머니사이에 태어났으며, 독일 만하임 음대, 영국 로얄 아카데미 음악원에서 지휘를 전공하였다.

유럽 주요 오케스트라인 슈투트가르트 필하모닉, 뷔르템베르트 체임버, 남서독일 필하모닉의 객원지휘를 통해 세계 음악계를 이끌어갈 차세대 지휘자로 실력을 인정받고 있는 그는 탁월한 음악성과 나이답지 않게 치밀하고 섬세한 연주로 정평이 나 있다.

현재, 그는 1923년 창단되어 88년 전통을 자랑하고 세계적인 칸 클래식상을 수상하는 등 유럽 선진 오케스트라로 인정받고 있는 독일 쾰른 체임버 오케스트라의 상임지휘자를 맡고 있으며, “투란토르”, “세빌리아의 이발사”등 오페라 지휘자로도 활동하고 있다.

광주시는 “이번 지휘자영입으로 광주시향이 아시아문화중심도시 위상에 걸 맞는 세계적인 오케스트라로 성장할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인적사항
❍ 성 명 : 크리스찬 루드비히(Christian Ludwig)
❍ 나 이 : 33세(1978년, 독일生 독일・한국 혼혈)
❍ 가족관계
- 父 (귄터 루드비히, 독일인) 前 독일 쾰른음대 학장, 피아니스트 1985년 광주시향 협연, 교향악단 단원 쾰른 음대 연수
- 母 (최미순, 전주출신 한국인, 성악전공)

학력 및 경력
❍ 독일 만하임 국립음대 지휘과 졸업
❍ 영국 로얄 아카데미 음악원 석사과정 졸업
❍ 독일 슈투트가르트 필하모닉 등 다수 객원지휘
❍ 현) 독일 쾰른 체임버 오케스트라 상임지휘자

▲독일 현지평가
❍ 1923년 설립된 쾰른 체임버 오케스트라는 2001년 세계적인 칸 클래식상을 수상한 독일 우수 오케스트라
❍ 크리스찬 루드비히는 뷔르템베르크 체임버 오케스트라, 남서독일 필하모닉 등 유럽 주요 오케스트라 객원지휘
❍ 유럽 차세대 지휘자로 실력을 인정받고 있음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