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이 예년보다 열흘 빨라진 탓인지, 가을이 성큼 더 가까이 다가온 듯한 날씨이다. 특히나 9월은 평년보다 기온도 높고 맑은 날이 많을 것이라는 전망이 나와, 여름 휴가의 후유증을 단풍 여행으로 달래고자 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함께해서 더욱 편안하고 낭만적인 가을을 느낄 수 있는 IT와 함께 알찬 가을 여행을 즐겨보자.


[내비게이션] 막힘 없이 여유로운 단풍 여행길!

여유를 즐기기 위한 여행길의 필수 조건은 바로 ‘막힘 없이 빠른 길’일 것이다. 교통 정체로 고생하는 운전자들도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도와주는 내비게이션이 가을철을 맞아 주목 받고 있다. 주요 도로의 교통 정보를 실시간으로 반영하는 티펙’(TPEG, Transport Protocol Expert Group) 기능이 내장된 내비게이션을 이용하면 여유로운 운전을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SK에너지의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 ‘엔나비’(www.ennavi.co.kr)는 ‘T-MAP 내비게이션’에서와 같은 교통정보가 반영된 가장 빠른 길을 안내한다. 여기에, 통제나 행사, 공사 구간도 반영해 경로를 안내하는 ‘유고 정보 서비스’ 기능까지 탑재해 휴가 길의 이동 시간 절약에 큰 도움을 준다. 또, 레스토랑 평가 서적인 ‘블루리본’과 제휴, 맛집 검색 기능을 제공해 가을 여행의 편안함과 낭만을 더할 수 있게 되었다.

[디지털카메라] 아름다운 가을 풍경을 사진으로 남겨놓자!

여행지에서 경험할 수 있는 아름다운 가을 풍경과 추억을 오래오래 간직하기 위해 디지털카메라는 필수품이다. 니콘이미징코리아가 최근 출시한 컴팩트 카메라 ‘COOLPIX S710’은 아름다운 가을 풍경을 한 번에 담을 수 있는 광각 렌즈를 탑재하고 있다. 또한 1,450만 화소에 손떨림 보정 기능 및 고감도 ISO 지원으로 어두운 장소를 비롯한 어떤 환경에서든 고화질의 선명한 사진을 얻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여기에 더해 작고 가벼운 바디는 여행지에서 들고 다니기에 부담이 없다. 최대 12명까지 인식하는 인물 우선 AF 및 스마일 모드는 가을 여행을 함께하는 사람들의 모습을 예쁘게 촬영할 수 있게 해준다.

[MP3] 곡선 디자인의 MP3로 가을 정취에 흠뻑 빠지다!

휴대용 IT 기기의 대표 아이템인 MP3가 사각형 일색이던 디자인에서 탈피하여 감성을 입었다. 최근 출시된 삼성전자의 MP3플레이어 YEPP(옙) S2는 조약돌을 떠올리게 하는 디자인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한 손에 들어오는 작은 크기에, 버튼을 움직일 때마다 LED 조명이 다양한 색깔로 변하여 조작이 편리하다.

또한, 3차원 입체 음향을 제공하여 작은 크기임에도 불구하고 생생한 음질을 즐길 수 있으며, 배터리 충전이나 이어폰, USB 연결이 모두 이어폰 단자 하나로 사용 가능하다. 자연을 닮은 디자인의 MP3로, 귀와 눈이 즐거운 가을 풍경을 느낄 수 있게 되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