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은뉴스=박용섭기자]   건국대(총장 김진규)는 5일 새로운 학교발전 비전인 ‘i-스마트(SMART) 건국 2020’의 축약된 의미를 담은 ‘SMART KU(스마트 건국대)’라는 새로운 대학 브랜드와 세계가 알아주고 세계인이 찾아오는 단 하나뿐인 대학이라는 의미의 ‘The Only One Glocal University(온리 원 글로컬 대학)’ 이라는 새 슬로건을 출범시키고 캠퍼스 곳곳에 이를 상징하는 가로등 배너와 휘장을 설치했다.

가로등 배너는 건국대의 위상과 새로운 비전에 부합하는 차별화된 학교 브랜드 이미지(Identity)를 구축하고, 학교 구성원들과 방문객들에게 생동감 있고 역동적인 건국대의 발전 비전과 이미지를 알리기 위한 것으로 ‘i-SMART 건국 2020’의 중점 육성 분야를 상징하는 이미지를 담아 역동적이고 세련된 형태로 제작됐다.

새 브랜드 SMART KU의 가로등 배너는 캠퍼스 곳곳에 매일 걸려 있는 상시배너 14종과 각종 기념일에만 사용하는 황소 상징 휘장 등 2종류로 제작됐다. 상시배너 14종은 건국대 발전 비전의 5가지 중점 육성 분야인 연구중심대학(Research Oriented University). 우수한 졸업생(Smart Studnets), 글로컬 대학(Glocal School), 친환경 캠퍼스(U-Eco Campus), 동문의 자긍심(Proud Alumni) 등 5가지 분야로 세분화하고 ‘Only One Glocal University' 라는 건국대학교의 핵심발전기조와 전략을 이해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이미지의 형태로 만들어졌다.

또 황소 상징 휘장은 신년하례회와 시무식, 입학식, 졸업식, 학원창립 및 개교기념일 등 각종 학교 기념일에 맞춰 캠퍼스 곳곳에 게시되며, 스마트하고 역동적인 황소의 상징을 통해 건국대의 위상과 이미지를 알리기 위해 고급 벨뱃 소재와 황금색 수로 제작되었다.

상시배너 14세트는 행정관, 일감문, 상허동상 등을 비롯한 학교 주요 건물과 학교 주요 진입로에 100여개 가로등에 설치됐으며, 황소 배너는 주요행사 때 캠퍼스 곳곳에 30여개가 설치될 예정이다.

건국대 SMART KU 새 브랜드 슬로건의 가로등 배너 설치 사업은 ‘UI 및 표지·표기물 심의위원회’(위원장 하미승 부총장)가 학생 및 교직원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는 등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제작됐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