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조은뉴스=온라인뉴스팀]  한국폴리텍1대학 제주캠퍼스(http://jeju.kopo.ac.kr)가 제주특별자치도 ‘10대 전략’과 연계한 학과개편을 통해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춘 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다.


제주특별자치도 핵심전략산업은 관광, 교육, 의료, 청정1차 산업, 첨단과학산업 등 핵심 산업의 육성 및 특성화를 통해 오는 2020년까지 ‘국제자유도시’의 면모를 완전히 갖춘다는 계획으로, 이에 따라 신생에너지 및 IT산업, 바이오테크놀로지 산업 분야의 인력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환경에 발맞춰 한국폴리텍1대학에서는 기존의 학과를 신재생 전기에너지과, 디지털네트워크과, 그린에너지기계과로, 관광컨텐츠디자인과(개편예정) 등으로 개편하고 지식 기반형 고급 기술인력 양성에 빠르게 대응하고 있다.

각 학과에서는 현장 실무 중심의 프로젝트 실습 및 현장실습을 통해 맞춤형 교육을 실시하며, 다양한 현장경험을 가지고 있는 우수한 교수진들이 양질의 교육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넓고 쾌적한 교육환경 및 최신장비 구축을 통해 적극적으로 지원하며, 졸업 후에는 우수업체 취업과 고액 연봉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다.

한국폴리텍1대학 제주캠퍼스는 전문대졸 이상의 고학력자 입학비율이 50%를 넘고 있다. 더불어 지난 2009년을 기준 취업률 85% 이상, 전국 35개 폴리텍 대학평가 종합 1위를 자랑하고 있으며, 우수 학생에게는 해외연수의 기회도 부여하고 있다.

특히 수업료 및 기숙사비, 식비, 교재비 등 교육비를 전액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학생 전원에게 연간 240~300만원의 별도 수당을 매월 지급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각종 장학금 혜택도 지원하고 있어 부담 없이 공부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한국폴리텍1대학 제주캠퍼스에서는 2011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지원자격은 만 15세 이상이면 학력 및 지역에 상관없이 지원할 수 있으며, 원서접수 기간은 오는 12월 6일부터 내년 2월 14일까지이다. 원서접수는 한국폴리텍1대학 제주캠퍼스 홈페이지 인터넷접수(http://jeju.kopo.ac.kr), 방문접수, 우편접수 모두 가능하며, 면접을 통해 선발한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