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조은뉴스=이승연 기자]  관내 60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노인자원봉사사업, 노인일자리사업, 교육 및 취업연계사업을 수행하고 있는 고양실버인력뱅크(센터장 허경남)의 어르신들은 1년동안 뿌린 씨앗을 수확하는 중이다.


고양실버인력뱅크 소속 동화세상봉사단어르신들이 지난 11월 25일 열린 제12회 경기도자원봉사대회 시상식에서 경기도지사상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에서 열린 이번 대회는 31개 시군의 다양한 봉사단체, 개인 중 2009년 10월 1일부터 2010년 9월 15일까지 활동한 봉사단이 참여하였고 참여팀 중 총 105개의 팀이 수상의 기쁨을 누렸다. 동화세상 봉사단은 올해로 탄생 3년째를 맞이하는 새내기 봉사단으로 대회 기간동안 ‘가슴속에 잠들어 있는 꿈을 깨워라’라는 주제로 고양시 관내 어린이집, 지역아동센터, 도서관 등 다양한 곳에서 동화구연 및 인형극 순회공연을 해왔다.


동화세상 봉사단의 박숙자(64세, 행신동) 어르신은 “봉사활동을 하면서 많은 어린이들을 만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면서 너무나 기쁘고 즐거웠는데 이렇게 상까지 받게 되니 너무 감격스럽다”며 “앞으로 더 열심히 활동을 해야겠다”는 수상 소감을 전했다.

무더운 여름날에도 쉬지않고 연습과 공연을 해 온 봉사단 어르신들의 열정이 이번 수상의 가장 큰 밑거름이 된 것이 아닐까. 이외에도 지난 7월 전국자원봉사대축제에서는 마술램프 봉사단이 우수상을 수상하였고, 10월에는 한자능력검정시험 1급, 3급 시험에서 응시자 전원 합격, 디지털정보활용능력시험 인터넷정보검색사 합격, 경기도노인일자리대회 인형극부문 우수상 수상 등 풍성한 한해 수확으로 고양실버인력뱅크는 넉넉한 연말을 맞이하고 있다.

청년 못지 않은 열정과 의욕으로 제2의 인생을 멋지게 일구고 계신 어르신들의 향후 활동이 기대된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