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최초 LSTS(Low Speed Type Screw)공법 도입 과일 야채를 갈지 않고 짜는 방식으로 영양소 손실 최소화!

동아산업(대표이사:김영기)는 새로운 개념의 쥬서기인 ‘휴롬’을 본격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오스카 만능녹즙기 브랜드로 이미 널리 알려진 동아산업은 기존의 쥬서기가 대부분 분당 7,000~20,000회전하는 고속회전칼날과 원심력을 이용해 과일이나 야채를 파쇄하여 착즙하는 방식이 대부분이다. 이러하다 보니 쥬스가 빠르게 산화되어 색상이 변색 되는 등의 현상이 나타나고,우리 몸의 건강유지에 필요한 각종 효소와 영양소가 마찰열에 의해 대부분 파괴되고 과육과 과즙이 아래위로 분리되는 현상이 일어나게 된다.

이에 반해, ‘휴롬’쥬서기는 세계최초로 LSTS(Low Speed Type Screw)공법을 발명하여 스크류와 착즙망을 이용해 과일이나 야채를 갈지 않고 지긋이 눌러 짜게 된다. 강판에 손으로 문질러 즙을 짜는 것과 같은 방식이다.

휴롬쥬서기를 이용해 착즙을 할 경우 시간이 지나도 과일이나 야채의 색상이 원래 그대로 유지되고 마찰열이 거의 발생하지 않으므로 열에 약한 효소나 영양소가 그대로 살아 있어 과육과 과즙이 분리되는 현상도 발생하지 않는다. 또, 거피기능이 있어 껍질이나 씨앗이 있는 과일이나 야채도 착즙이 가능해 껍질이나 씨앗에 들어 있는 영양소도 착즙 할 수 있다.

또, 김대표는 “그야채과일의 주요 영양소인 각종 효소와 비타민을 천연 그대로 유지할 수 있는 착즙 방법을 연구하게 되었고, 그 결과로 탄생하게 된 것이 바로 ‘휴롬’쥬서기이다” 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