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인터넷 포탈사이트들의 마케팅이 활발하다. 파란에 이어 다음, 네이버 등이 의욕적으로 항공사진 지도검색을 실시, 지역별 광고수주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어 인터넷을 이용한 광고 등 마케팅시장은 더욱 가열될 것으로 보인다.

이를 반영하듯 최근 지역을 대표하는 지역 포탈 사이트가 등장하여 화제가 되고 있다.
서울사랑(www.loveseoul.kr)이 그곳으로, 지역과 관련된 인터넷검색, 부동산, 구인, 구직, 자동차, 쇼핑 등을 중심으로 광고를 할 수 있을뿐만 아니라 지역의 역사와 문화를 소개 할 수도 있다.

서울사랑 지역 포탈사이트는 인터넷시대에 지역 광고주들이 대형 포탈사이트에 비싼 광고비를 지불하고 마케팅 한다는 사실에 착안, 지역 포탈사이트를 통해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마케팅을 할 수 있게 한 것이다. 특히 서울사랑, 인천사랑, 대전사랑, 부산사랑 등 상호에서 알 수 있듯이, 시민들의 지역사랑의 마음을 지역포탈에 모으는 지역별 생활밀착형 포탈사이트를 추구하고 있다.

서울사랑 이민호 대표는 "지역 포탈사이트는 지역 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 방문자들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지역 광고주에게는 지역민들을 위한 효과적인 마케팅전략을 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고 소개했다. 또한 “포탈사이트 홈페이지를 개인이 구축할시 비용이 많이 들뿐만 아니라 관리상의 어려움, 특히 광고효과가 적을 수밖에 없어 서울사랑 등의 지역 포탈사이트는 이 같은 문제점을 해결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설명했다.

현재 서울사랑 지역포탈사이트는 전국 20여개 이상의 사이트를 오픈하였으며, 나머지 지역에 대해 특별 이벤트를 실시 50만원에 사이트를 오픈해주고 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