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운하 연계사업의 상호협력을 위한 공동협약」

오세훈 서울시장, 안상수 인천광역시장, 김문수 경기도지사 3개 시․도지사는 11일(수) 11시 서울 광화문 프레스센터에서「경인운하 연계사업의 상호협력을 위한 공동협약」을 체결, 향후 경인운하와 연계된 사업을 추진함에 있어 3개 시․도가 상호 적극 협력하기로 뜻을 모으고, 각 시․도별 주요 사업 방향 및 내용을 발표한다.

향후 3개 시․도는 공동연구와 정보공유, 홍보 등에 상호 협력하며 경인운하와 관련된 국책사업, 기타 사업에 대해서도 상호 협의, 경인운하 연계 사업들을 최대한 원활하고 효율적으로 추진하는데 박차를 가하게 된다.

이번 공동 협약은 3개 시․도가 개별적으로 추진해 왔던 수상교통 수단의 개발 및 선착장 확충, 연계 육상교통과 도로망 신설, 주변 지역의 생태․환경 보전, 워터프론트 조성과 문화․관광 자원의 개발 등의 사업을 유기적으로 연계, 사업의 효율성을 높이고 정부의 경인운하 사업과 협력함으로써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3개 시․도는 정부의 경인운하 및 3개 시․도 한강 주변 연계 개발 시 지역 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아울러 이날 3개 시․도지사는 정부의 경인운하 사업 추진을 환영하는 공동 성명을 발표, 경인운하 사업을 ▴분단으로 막힌 한강의 뱃길을 서해로, 세계로 연결하는 역사적 사업 ▴일부 지역 고질적 상습침수 피해 근본 해결 방법 ▴경제불황 극복하고 신규 일자리 창출하는 한국판 신 뉴딜정책 ▴3개 시․도의 교통, 물류문제 해소하고 관광사업 활성화하는 계기로 규정하고 사업의 차질 없는 조속 완공을 강조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