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 동구청 공무원과 주민 등 1000여명 동구 전 지역에서 사랑의 연탄 나눔행사 가져

[(대전)조은뉴스=전설희 기자]  어려운 이웃의 한겨울 추위를 녹여줄 사랑의 연탄이 동구 곳곳에 배달돼 주위를 훈훈하게 했다.


대전 동구(구청장 한현택)는 30일 한현택 동구청장과 황인호 동구의회 의장을 비롯한 동구청 공무원, 의회의원, 주민 등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랑의 연탄 나눔’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어려운 이웃도 우리가 돌봐야할 또 하나의 가족’이라는 책임감 아래 공직자가 솔선해 어려운 이웃과 함께 하는 사회분위기를 조성하고 지역사회 전반에 이웃사랑의 불씨를 확산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대동, 성남동 등 동구 전지역 16개동에서 일제히 열린 이날 행사에서는 관내 저소득 연탄사용 가구 528세대에 총58,800장의 연탄이 전달됐다.

사랑의 연탄 나눔 행사에 참여한 공무원과 주민들은 동구, 사랑, 희망, 나눔, 소통이라는 이름의 5개팀으로 나누어 각 마을별로 마음을 담은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들은 어려운 이웃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도와줄 연탄 한장 한장을 정성껏 나르고 연탄을 가득 실은 리어카를 밀고 끌며 구슬땀을 흘렸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한 공무원은 “힘은 들었지만 창고에 차곡차곡 쌓이는 연탄을 보니 홀로 지내시는 어르신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실 수 있을 것 같아 마음이 뿌듯하다”며 미소를 지었다.

이번 사랑의 연탄 구입 비용은 동구청 공무원들이 정성을 모은 1,270만원, 동구의회 의원과 주민, 단체가 900여만원, 충청하나은행 원동지점 500만원 등 소외계층을 위해 지역사회 구성원들이 십시일반 힘을 보태 2,650만원을 마련한 것으로 그 의미를 더했다.

구는 이번 연탄 나눔 행사가 복지시설 입소자와 달리 체계적인 지원을 받기 어려운 쪽방 및 개인주택 거주 독거노인, 장애인 등 주거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앞으로도 틈새 저소득 이웃의 안전보호와 지원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구 관계자는 “사랑의 연탄 나눔 행사에 참여하고 성금을 보내주신 공무원과 주민들께 어려운 이웃들을 대신해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이번 행사가 작은 불씨가 되어 따뜻한 이웃사랑이 넘치는 복지동구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