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조은뉴스=온라인뉴스팀]  대전시 서구(구청장 박환용)에서는 청·장년 미취업자에게 직업체험교육의 실시로 자기계발과 직업선택의 기회를 제공해 자신의 적성에 맞는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한 「피부관리 교육」을 성공리에 마치고 28일 수료식을 가졌다.


이날 수료식에 참석한 피부관리 교육생 전원(2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교육에 대한 만족도가 상당히 높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실기 중심의 체험교육으로 향후 개인 창업 및 취업을 통한 평생직업을 갖는데 많은 도움이 됐다”며 교육기간 연장을 희망하는 등 아쉬움을 표현하기도 했다.

1차 교육의 높은 호응도에 힘입어 2차 신청자를 모집한 결과 총 12명이 신청해 오는 11월 2일부터 12월 31일까지 2개월 과정으로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며, 교육내용은 피부 및 전신관리로 이론과 실기를 병행하게 된다.


서구가 실시한 이러한 체험교육은 청·장년 여성들에게 새로운 도전과 자신감을 불어넣는 계기를 마련함과 동시에 향후 교육생 대다수가 개인 창업과 취업 등 일자리 창출에도 크게 기여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서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 일자리 창출을 위해 다양한 맞춤형 교육을 실시하고 안정적 일자리 제공을 위한 시책을 발굴, 보다 현실적인 일자리 창출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