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조은뉴스=전설희 기자]  서귀포평생학습센터(소장 정순일)에서는 오는 10. 29(금)일까지 11월에 개강하는 아버지 요리교실 등 총 10개 과목에 211명 수강생을 선착순으로 모집하고 있다.


개설 과목은 행복한 가정을 위한 아버지요리교실, 직장인 웰빙요가, 컴퓨터 초급(야간)교실, POP예쁜손글씨(심화과정), 다이어트댄스, 어르신 ABCD초급영어, 실버컴퓨터(초∙중급반) 교실 등이 마련되어 있다.

특히, 아버지 요리교실은 처음 실시되는 강좌로 여성들의 사회활동 참여가 많아짐에 따라 남성들의 가사분담이 높아지고 요리를 부담스럽게 생각하는 점에 착안해 마련됐다.

가정에서 쉽게 가족을 위해 간식이나 식사를 준비 할 수 있도록 손쉬운 생활요리 위주로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직업능력개발향상 프로그램인 “바리스타 2급자격” 양성과정은 자격증 취득 및 전문교육으로 다음달 11월 17일까지 서귀포시민을 대상으로 26명의 수강생을 모집하여 11월 22일(월)부터 12월 17일(금)까지 주 3회, 4주 과정으로 2개반을 편성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바리스타 교육은 수강생들의 바리스타 자격증 취득률을 높이기 위해 한국능력교육개발원에서 인정한 교육기관과 협약하여 진행되며, 이론과 실습 교육이 병행된다.

“바리스타 2급 자격” 양성과정 교육 이수자에게는 수료증 수여 및 자격증 시험 응시자격이 부여되고, 자격증 취득 후에는 창업∙부업은 물론 취업이 가능하며, 전년도에는 12명이 바리스타 2급 자격을 취득하였으며, 올해는 16명이 커피라떼아트 심화과정을 수료하였다.

한편, 서귀포평생학습 관계자는 “15일부터 접수를 시작함과 동시에 제주역사신화탐방, 직장인웰빙요가는 이미 접수가 마감되었으며, 바리스타 2급자격 양성과정 등도 많은 문의 전화가 오고 있어, 선착순 모집인 만큼 관심있는 시민들의 적극적인 신청을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서귀포평생학습센터에서는 생애 단계별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이 편성되어 있어 누구나 교육에 참여 가능하며, 신분증을 지참하고 서귀포평생학습센터( 760 - 3872 ~ 3783)로 직접방문 수강 신청하면 되고, 대리 접수시에는 위임자의 신분증을 지참하여야 한다. (http://qolup.seogwipo.go.kr/ 서귀포평생학습센터홈페이지)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