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문화센터 투·융자 심사 금년 하반기 심사에 포함 확답

[(대전)조은뉴스=전설희 기자]  동구의 당면한 재정위기 해결을 위한 한현택 동구청장의 본격적인 행보가 빨라지고 있다.


한현택 청장은 임기 100일이 되는 지난 8일 행정안전부를 방문 안양호 차관, 이종배 차관보, 박찬우 기획조정실장 및 관련 실무자를 연달아 면담하고 심각한 구 재정위기 해소를 위한 현안사항을 건의했다.

이날 면담에서 한현택 청장은 대전청소년종합문화센터 건립 투·융자 심사를 하반기 정기심사에 포함 심의하겠다는 확답과 함께 가양동 40번지선 도로 확장 등에 필요한 공사비 총 111억원의 국비지원에 대해 긍정적으로 검토 하겠다는 답변을 받아내는 성과를 보였다.

이날 행안부 방문에서 한현택 청장은 구의 최대 현안인 신청사 건립재원 마련 및 원도심 활성화를 위해 추진 중인 청소년문화센터 건립 계획수립이 늦어져 행안부 투·융자 심의자료 제출기한을 넘기게 된 본건에 대해 금년 하반기 투·융자 심사에 포함 심의될 수 있도록 관심과 협조를 요청했었다.

또 동구지역의 숙원사업인 가양동 40번지선 도로확장공사를 위한 공사비 45억원과 가양동 152번지선 도시외곽 순환도로 개설을 위한 사업비 66억원 등 총 111억원의 국비지원도 함께 건의했다.

한편 한현택 청장은 신청사 공사 재개을 위해 지난달 7일 염홍철 시장을 방문 현 구청사를 시에서 매입 대전청소년문화센터 건립하기로 확답을 받아낸 바 있다.

이와 함께 구에서는 지난 6일 이희배 부구청장이 행정안전부를 방문 실무자를 면담하는 등 재정위기 극복을 위해 다각도의 노력을 펼치고 있다.

한현택 청장은 “청소년문화센터 건립비용의 2011년 본 예산 편성에 최대 걸림돌로 예상되던 행안부 지방재정 투·융자 심사 통과 전망이 밝아짐에 따라 청소년문화센터 건립사업이 조기 가시화 되고 중단된 신청사 공사 재개도 내년 상반기 계획대로 진행 될 수 있게 됐다”고 말하고 “아울러 동구 가양동 지역의 오랜 숙원사업인 2건의 도로공사도 해결 전망이 한층 밝아졌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