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월중 신설2.연장3 등 5개노선 투입

광주시는 오는 3월까지 수완․하남2지구를 운행하는 시내버스 5개노선을 단계적으로 투입한다.

먼저 2월8일에는 첨단~수완지구간 연결도로가 개통되는 시기에 맞춰 금호46번을 신설하고, 송암72번을 연장 운행한다.

3월에는 수완~신창~신가~운남~월곡~하남2지구를 연결하는 순환노선 수완10번을 신설하고, 문흥18번과 송정196번을 연장 운행할 계획이다.

수완․하남2지구에 운행되는 시내버스 노선을 구체적으로 보면, 금호46번(신설)은 첨단~수완~월곡~상무~금호지구를 연결하는 노선으로 첨단과 수완지구, 월곡동~상무지구를 빠르게 연결돼 주민들의 도심 접근성이 강화되고 인근 신창지구와 운암동 방면으로의 교통체증 이 완화될 전망이다.

송암72번은 수완지구로 연장돼 현재 수완지구 입주민들의 생활권인 신창지구와 바로 연결해 접근성이 더욱 강화되고, 3월에 신설되는 수완10번은 수완~신창~신가~운남~월곡~하남2지구를 빠르게 연결하는 순환노선으로 다른 도심권과의 연결이 한층 강화될 것으로 보인다.

문흥18번은 하남2지구 인구증가에 대비해 입주민의 도심 접근성 강화를 위해 하남2지구까지 연장 운행된다.

송정196번은 나주~월곡동까지의 운행노선을 수완지구~하남산단을 연결하고 송정역․지하철을 연계하는 연장 노선으로 수완지구 입주민과 하남산단 근로자들의 도심 접근성이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광주시 관계자는 “이번 수완지구 시내버스 노선이 본격 운행되면 첨단지구와 수완지구 주민들의 도심 접근성이 높아지고, 노선간 환승체계가 강화돼 이용객 분산으로 교통체증이 완화될 전망이다”며 “특히, 수완지구와 인근 지역 초․중․고교생들의 통학에 따른 불편해소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현재 수완지구를 운행하는 시내버스 노선은 지난해 9월28일부터 문흥39번, 첨단92번 등 2개노선이 운행중이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