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격비교 사이트 와비(http://www.wabi.co.kr)가 가격비교 사이트 중에서는 최초로 GS인증을 획득했다.

이번에 GS인증을 받은 제품은 와비의 가격비교 솔루션인 '쇼플러'. '쇼핑 익스플로러'의 준말로 가격비교 사이트에서 상품 정보를 관리할 수 있는 핵심 소프트웨어이다.

GS인증은 정보통신표준 제정기관인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에서 우수한 품질을 가진 소프트웨어에게 부여하는 일종의 국가 공인 품질인증 마크이다. 이런 GS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에서 시행하는 까다로운 평가에 모두 합격해야만 한다.

가격비교 솔루션인 '쇼플러'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에서 검증하는 평가를 당당히 통과함으로써, 와비에서 제공하는 가격비교 서비스는 품질과 성능을 대내외적으로 인정받는 기반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보통 가격비교 사이트들은 신뢰성 있고 정확한 상품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가격비교 솔루션, 즉 소프트웨어를 각자 만들어서 쓰고 있다. 바로, 이 가격비교 솔루션의 성능과 완성도가 어떻게 구성되는지에 따라 가격비교의 품질이 결정된다. 와비의 가격비교 솔루션인 ‘쇼플러’가 성능 및 완성도면에서 좋은 소프트웨어임을 인정하는 GS인증을 받음으로써, 와비에서 가격비교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은 좀 더 정확하고 알맞은 상품정보를 찾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어 가격비교 솔루션의 GS인증에 대한 의미가 크다.

가격비교 솔루션에 대한 GS인증은 와비가 최초로, 보다 정확한 가격비교 정보를 원하는 사용자들은 와비 홈페이지(http://www.wabi.co.kr)를 통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와비의 황경수 이사는 "가격비교를 이용하는 사용자들에게 좀 더 쉽고, 편안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가격비교 솔루션의 GS인증을 신청하게 되었다"고 이야기하면서, "아직 부족한 점이 많지만, 이번 GS인증을 통해 고객들이 신뢰성있는 정보를 토대로 가격비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피력하기도 했다.

와비 개발팀의 김영평 팀장은 "GS인증을 받는 과정에서 일관성, 통일성, 완결성, 정확성 등 사용자를 고려한 높은 GS인증 심사기준을 맞추기 위해 고생이 많았다"며 "고객들을 위한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일이었던 만큼, GS인증으로 우리 사이트를 찾는 고객님들께 많은 혜택이 돌아갈 수 있었으며 좋겠다"고 이야기를 전했다.

와비는 이번 GS인증을 발판으로 고객들에게 신뢰감을 줄 수 있는 가격비교 서비스를 꾸준히 제공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와비 소개: 소셜 네트워킹 플랫폼을 중심으로 웹 2.0 가격비교 서비스를 선도하는 기업입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