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은뉴스=이승연 기자]   이천시에서는 기업의 경쟁력 강화 지원과 기업 활동 촉진을 위한 ‘2010년 산업대상’ 발굴 시상한다고 밝혔다.

이천시는 최근 어려운 경제상황 아래에서도 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기업 활동 촉진을 통해 지역 경제발전과 지역의 위상을 높인 기업체, 기업인, 근로자, 노동단체 등을  발굴, 시상함으로써 기업인의 사기앙양과 자긍심 고취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2010년도 이천시 산업대상은 「이천시 기업 활동 촉진 등에 관한 조례 시행규칙」에 의거 8개 부문 총 16인(단체포함)을 발굴하여 시민의 날에 맞추어 시상할 계획이라며, 각종 언론매체를 통해 홍보를 실시하여 오는 9월 1일부터 접수를 받고 1차 서류심사, 2차 현지실사, 3차 심사위원회의 최종심의를 거쳐 수상자를 선정하게 된다고 전했다.

또한 산업대상을 수상한 기업체 및 기업인에 대해서는 「이천시 기업활동 촉진 등에 관한 조례 시행규칙」에 의거 기업환경 개선자금 우선지원, 국내 선진지 견학 등의 특전을 부여하고 지속적으로 애로사항을 조사 ․ 해결하는 관리시스템을 구축하여 기업의 경쟁력 강화 지원에 적극 앞장 설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산업대상 신청은 오는 9월 1일부터 9월 10일까지 이천시청 홈페이지 (http://www.icheon.go.kr)에 있는 소정양식을 내려 받아 작성하여, 시청 기업지원과, 관할읍면사무소나 동주민센터, 이천상공회의소, 경기신용보증재단 이천지점, 한국노총 이천여주지역지부, 사)한국소기업소상공인연합회이천시지부 등에 신청 ․ 접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