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은뉴스=이승연 기자]   경기도이천교육청(교육장 허일)에서는 오는 16일부터 20일까지 4박5일 ‘체험 중심의 신나는 여름방학 영어캠프’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 캠프는  이천시 관내 5,6학년을 대상으로  사회적 배려 대상자인 기초생활수급자, 한부모 가정, 기타 저소득층 등 평소 사교육을 받지 못하는 42명의 학생이 참여한다.

원어민 선생님과의 대화를 통한 생생한 영어 체험, 다양한 상황에서의 어휘와 표현을 익히도록 해 영어에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학생들의 학습 의욕을 북돋아 주기 위해 입소 전 온라인 레벨테스트를 거쳐 학급을 편성하는 등 세심한 배려를 잊지 않았다. 

이번 캠프에 참가한 한 학생은 "영어 캠프에 참여할 수 있어 기쁘다. 지금까지 학교에서 배운 영어 공부를 바탕으로 다양한 말하기 상황에 도전하며 영어 공부를 하겠다’며 "미래의 꿈을 위해 영어는 꼭 필요한 것 같다. 캠프가 끝나도 스스로 영어 동화 및 영어 관련 인터넷 자료 등을 통해 영어 공부를 계속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이천교육청 최석렬 학무과장은 캠프 입소식 인사말을 통해 "캠프를 통해 영어 학습의 중요성과 배려하는 마음, 배우려는 적극적인 자세 등 글로벌 마인드를 기를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