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동공업(주)경주대리점 대표(경주시4-H후원회 회장 김문달)는 경주시4-H후원회에 매년 한결같이 300만원씩 사비를 털어 영농후계세대 양성을 위한 후원금을 기탁해와 농업.농촌을 사랑하는 이들로 하여금 훈훈한 정을 느끼게 하고 있다.

경주시 성동동 8-8번지에 소재한 대동공업(주)경주대리점을 경영하는 김문달 회장은 농업기계화 사업을 통하여 지역농업인들과 농업발전을 위해 호흡을 같이하고 있으며, 일손이 부족하고 노령화되어가는 우리 농촌에 농기계 뿐 아니라 젊은 후계농업인들이 많이 정착하여야 한다는 신념하에 후계세대의 농촌정착을 위하여 1997년도 이후 한번도 빠짐없이 거액의 후원금을 기탁해오고 있다.

한편, 경주시4-H후원회는 25명의 회원이 김문달 회장을 중심으로 4-H경진대회, 영농4-H 과제교육, 학교4-H 과제교육 등 4-H회원들의 자질향상을 위하여 물심양면으로 적극적인 후원활동을 펼쳐오고 있어 경주시4-H회가 전국 및 도단위 4H 경진대회에서 입상하는 등 대외적으로도 두각을 나타내게 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국학원 인성수련 유답교육에 10개 학교 45명의 학생4-H 회원들을 참가시켜 개인과 조직 안에서 부딪치는 모든 문제(대인관계, 경영목표달성 등)의 원인이 자신에게서 비롯되었다고 보고, 자신의 내면을 관찰하는 힘과 원하는 것(물질, 정보, 등)을 끌어오는 힘을 키워, 문제해결 능력을 무한대로 확장시키는 기회를 제공하였으며, 4-H 활동이 우수한 10명의 학생회원들에게 각각 30만원씩의 장학금을 전달한 바 있다. 현재 경주시 4-H연합회는 경주여자정보고등학교 등 10개 학교 320명의 학생회원, 영농4-H회원 30명 등 350명의 4-H회원이 활동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