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조은뉴스=온라인뉴스팀]  자연화장품의 선도기업 (주)자연의벗이 thankyou21 세계문화교류협회와 함께 주최 하는 6. 25 참전 21개국에 감사하는 ‘thank you21 월드컬쳐 & 푸드 페스티벌’이 2010. 8. 8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약3천여 명의 시민들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막 되었다. 이 페스티벌은 오는 8월 28일까지 열린다.


이날 행사에서 김학수(아세아공동체포럼이사장)이사장이 영어와 한국어로 동시에 환영사를 했으며, 황우여 국회의원이 축사를, 격려사는 임덕규 전 국회의원이 했다.

곧이어 6.25 전쟁의 참혹상, 참전국들이 참전한 의의와 우리나라의 전후 전쟁복구 및 발전상에 대한 영상물을 시청하는 동안 전쟁의 참혹한 잿더미 폐허에서 전쟁복구를 해낸 우리들의 역량을 확인하고 숙연해지는 분위기였다.


영상물 시청이 끝나자 대한민국의 발전은 ‘자유와 평화수호’대한 UN결의에 따른 참전국들의 목숨을 건 전투병 파병과 의료지원이 아니었으면 불가능했었을 것이라 참석한 사람들의 이구동성이었으며, 누구도 예상하지 못한 짧은 시간에 전화 속에서 복구해낸 우리의 저력을 바탕으로 참전국 참전 용사들이 몇 명이라도 더 생존해 있을 때 참전국들에 고마움을 표하는 것이 우리가 해야 할 당연한 도리임을 힘주어 말하고 행사의 개막을 진심으로 축하해주었다.


개막식후 야외 공연장 및 참전국 문화 전시장 개장식으로 참석 내빈들이 테이프커팅하고 참전국들의 의상과 대표음식을 소개하는 문화교류 코너를 일일이 둘러봤다.

특히 6. 25 전후 미군 PX등을 통해 유통되던 화장품을 사용하던 시절이 있었던 우리가 이제는 전통 화장 물질을 과학화하여 상품화시켜 이를 세계 어디에 내놔도 손색이 없는 첨단 친환경 자연성 화장품으로 개발 보급하는 (주)자연의벗 자연화장품 코너에는 많은 내외귀빈들과 방문객들이 찾았다.


“남편이 직장일 관계로 휴가를 별도로 낼 수 없어 가족 10여명이 함께 가족 나들이 겸 방학을 맞은 자녀들에게도 도움이 되겠다 싶어 방문하게 됐다”는 지인의 권유로 김포시 검단에서 온 태영이 엄마라고 자신을 밝힌 40대 주부는 “자연의벗 자연화장품 코너에서 그 기술력과 16여 년 동안 소비자 직거래로 보급되어(생협) 검증돼온 우수성을 확인하는 기회가 되었다. 그동안 명품화장품만을 고집해 왔는데 이번 기회에 바꿔 볼 계획이다”라고 덧붙였다.

저녁에는 인기가수 축하 공연으로 왁스와 인순이의 공연이 있었는데 ‘thank you 21’의 보은 하려는 좋은 취지에 열창으로 앙코르를 거듭 요청받는 등 관람객들과 하나 되어 참전국들에 감사를 표하는 자리가 됐다.


전후 젊은 신세대가수로 파워 있는 율동미와 가창력을 선보이며 오프닝 무대를 열어준 인기가수 ‘왁스’는 “자유 대한의 국민의 한 사람으로 thank you21 공연에 초대받은 게 영광”이라며 행사를 주최한 (주)자연의벗 포토 존을 일부러 찾아 포즈를 취해주며 남은 행사 기간에도 많은 국민들이 행사장을 찾아 줄 것을 당부하기도 했다.

한편, 이날의 행사는 참전국 음식 문화를 알리려는 취지의 음식을 시식하는 코너에서 식사를 아예 해결하려는 방문객들 있는 등 문제점을 들어냈고, 가족 단위로 대중교통을 이용한 방문객들이 불편을 겪기도 하여 행사 주최 측인 ‘thank you21 세계문화교류협회’에서는 이에 대한 대책을 세우기로 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