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11개국 20여명의 슈퍼모델들이 참가해 하나되는 화합과 감동의 무대 선사


국제문화산업교류재단(이사장 신현택)과 서울특별시, 한국모델협회(회장 양의식)가 함께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모델시상식 '2009 아시아모델상시상식(Asia Model Festival Awards 2009)'이 1월 15일(목) 오후 7시 서울 삼성동 코엑스 컨벤션홀에서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을 비롯한 국내외 대중문화 및 모델산업계 주요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화려한 막을 올린다.

올해로 제4회 째를 맞은 아시아모델상시상식은 '아시아는 하나(Asia is One)'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아시아 각 국가를 대표하는 슈퍼 모델들과 현지 모델 산업계 주요 관계자들이 한 자리에 모여 교류하고 각 분야 발전을 위한 시상을 하는 행사로서, 아시아 모델산업 발전을 위한 소통의 장을 제공해 할 수 있는 아시아 유일의 행사로서, 세계에서 단일 모델행사로는 최대 규모의 행사이다.

특히 올해는 역대 최대인 아시아 11개국(한국,중국,일본,싱가포르,태국,홍콩,대만,인도,말레이시아,몽골,우즈베키스탄 ) 20여명 유명 슈퍼모델들이 참가해 시상식과 패션쇼 등, 모델시상식으로 하나되는 화합과 감동의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날 전문 모델 시상식뿐만 아니라 아시아 모델들이 선정으로, 한국 인기 가수, 영화배우, 탤런트 및 문화 관련 명사들의 시상식도 준비되어 있다. 이들 역시 참가해서 수상하며, 화려한 무대를 꾸밀 예정이다.

우리나라 최고 디자이너들이 참여하여, 아시아 최고 모델들과 함께 꾸미는 특별 패션쇼와 디자이너 앙드레 김의 특별 패션쇼, 김영주 골프, 스타일 옴므, doll by doii 의 패션쇼도 준비되어 있다.

아시아 스타로서는, 2008년 'so hot'와 'nobody'로 올해 최고의 그룹으로 아시아의 새로운 아이콘으로 성장한 '원더걸스'와 중화권 뿐만 아니라 한국에도 많은 팬을 보유한 톱배우 "정원창"과 "린즈링", 일본의 하야시 탄탄이 아시아 스타상에 선정되어 수상을 하게 된다.

정원창은 모델 출신 대만 배우로서, 드라마 "장난스런 키스", "열정중하", "장미지련" 등으로 대만과 중국, 홍콩, 싱가포르 뿐만 아니라 아시아의 톱스타로 떠오른 대만 출신 인기배우이다. 한국에만 팬클럽만 15개,4만여명의 팬을 보유하고 있을 정도로 중화권 최고 인기스타임을 자랑하고 있다.

린즈링은, 대만 톱모델 출신으로서 모델과 배우로 명성을 쌓다가, 양조위, 금성무와 함께 주연했던 영화 "적벽대전"의 아시아 각국 대 흥행 성공으로 일약 아시아 스타로 급부상했다. 캐나다의 유명 대학을 졸업한 재원이기도 하다

또한, 김영광, 김다울, 이광수, 오연서, 최고의 레이싱 모델 등 전문 모델뿐만 아니라 김종국, 브라운 아이드 걸즈, 백지영, 박해진, 이다해, 한지혜, 김 범, 윤소이, 서인영 등 많은 엔터테이너 등의 시상도 이루어진다.

이 날 진행은 신영일 前 KBS 아나운서와 한국 슈퍼엘리트모델 출신 인기모델 이선진씨, 그리고 유창한 영어실력과 미모를 겸비한 YTN 아나운서 출신 이서영씨의 공동 사회로 진행되며, 4,000여명의 국내외 관람객 앞에서 성황리에 펼쳐질 예정이다.

특히 올해에는 국내는 SBS드라마플러스를 통해 방영되며, 아시아 21개국 주요 TV를 통해 녹화 방송될 예정이다.

한국모델협회의 양의식 회장은 "모델이 패션·뷰티 산업의 한 부분이 아닌 중심자로 아시아와 세계진출에 없어서는 안될 중요한 컨텐츠로써 주도적인 역할을 담당하게 된 지금 정점기에 있는 아시아문화교류를 위해 하나의 장이 필요한 시기다" 라고 밝히며 "이 행사가 모델들의 화합과 자긍심을 고취하고, 모델이 '아시아의 문화 컨텐츠'가 되어 있는 지금 아시아 모델들의 통합과 화합을 통하여 한국의 모델 뿐만 아니라 패션· 뷰티 산업이 세계의 정상으로 나아가기를 바라며 아시아 유수의 모델/패션산업 관계자들이 함께 협력하며, 성장을 도모하는 창구로 발전해 나가고 있어 무척 기쁘다" 또한 "앞으로도 아시아 모델산업의 대표적인 문화교류 행사로 발전시켜 '아시아는 하나'라는 문화공감대를 형성함은 물론 아시아 모델 산업과 시장 경쟁력 강화를 위한 밑거름을 제공하고자 한다"고 개최 의의를 밝혔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