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각광받는 쁘띠성형은 수술한 티가 나지 않으면서도 비교적 시술이 쉬워 연예인은 물론 일반인 사이에서 선호하고 있다. 쁘띠성형은 주사기를 이용한 보충물질 삽입 등의 방법으로 남들이 알아차릴 만한 회복기간 없이 일상생활을 계속할 수 있는게 장점이다.

그러나 보충물은 서서히 녹아 없어지는 물질이기 때문에 수술 효과가 영구적이지 않은 경우가 대부분이다. 때문에 코 성형에 있어서는 쁘띠성형으로 불가능한 부분이 있으며 절개하는 수술적 방법은 계속 행해지고 있다.

개방성절개와 비개방성절개로 나뉜다.

콧기둥 밑 피부를 절개하는 개방성절개는 수술 시 집도자의 시야를 확보해 수술 편의를 높이나 흉터가 남는 단점이 있다. 흉터는 시간이 지나면 옅어지기는 하나, 재수술이나 피부가 특이한 경우에는 좀처럼 없어지지 않을 수도 있다.

반면 비개방성절개는 콧구멍 안쪽 점막을 절개하는 방법으로 흉이 피부 겉으로 나오지 않는 방법이다.
비개방성 코성형 전문 한동균성형외과 한동균 원장은 "코 성형에 있어 개방성절개가 더 좋은 수술이 따로 있지는 않다. 대부분의 수술은 비개방으로도 가능하나 수술집도자의 편의상 수술부위의 시야가 정확히 확보 되기에 개방성 절개가 더 좋다는 말이 있는 것이다. 흉터에 민감한 사람이라면 가급적 비개방성 시술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비개방성 시술은 코끝의 부기도 빨리 줄어드는 장점이 있다. 단 수술 중 시술 부위가 잘 보이지 않기 때문에 반드시 시술경험이 많은 전문의를 찾는 것이 좋다" 고 조언했다. 


도움말 : 한동균성형외과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