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은뉴스=조대형 기자]   브리티쉬 아메리칸 토바코 코리아(이하 BAT 코리아)는 28일, 한국에 있는 생산공장에 총 1,000억원을 투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BAT 코리아는 이를 통해 올해부터 2011년까지, 경남 사천시 소재 생산공장에 최첨단 설비시설을 도입할 계획이다.

또한, 300여 명의 공장 직원들이 신규 설비시설을 보다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교육면에서도 투자를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스테판 리히티(Stephan Liechti) BAT 코리아 사장은 “한국은 BAT 그룹 내에서 매우 중요한 시장”이라 강조하며, “앞으로도 사천공장이 국내 소비자들을 위해 최고 품질의 제품을 생산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그는 이어 “BAT 그룹이 쌓아온 글로벌 경험을 바탕으로 최첨단 기술을 도입, 우수한 품질의 혁신적인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덧붙였다.

BAT 코리아는 지난 2002년, 약 1,300억원을 투자해 생산공장을 설립한 이후 지난 8년간 꾸준히 설비투자를 증대시켜 왔으며, 그 일환으로 대규모 물류센터를 준공하기도 했다.

사천공장은 국내 시장은 물론, 전 세계 15개국으로 수출되는 제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지난 2009년에는 누적 생산량 기준 1천억 개비를 달성한 바 있다.

BAT 코리아는 국내 담배 시장의 약 18% (2010년 4월 AC 닐슨 전국 판매량 점유율 기준)를 차지하고 있는 국내에서 가장 큰 인터내셔널 담배회사로, ‘던힐(DUNHILL)’, ‘켄트(KENT)’, ‘보그(VOGUE)’를 판매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