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 종합가구 등 업체마다 독특한 가구제품 선보여

대한민국 가구 산업의 흐름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서울 브랜드가구 박람회’가 8월 27일부터 31일까지 5일간 서울무역전시장(SETEC)에서 개최되고 있다.

이번 ‘서울 브랜드 박람회’에는 총 150여 개 업체가 참가하여 혼수 종합가구, 수입 종합가구, 수입 엔틱가구, 베이비 가구, 주니어 가구를 비롯한 침대, 소파, 부엌가구, 인테리어 소품가구 등 국내외 가구 전 품목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서는 최근 가구 산업을 보여주는 독특한 제품들이 관람객의 눈길을 끌고 있는데, 대표적인 제품으로는 코퍼스트의 명품 파라솔, 더숲의 다양한 소재의 가구들, 혜종건업의 친환경 원목마루, 에이스침대의 일대일 맞춤 침대 등이 있다.

이번 전시회에 코퍼스트(www.kofirst.com)는 어디에서나 간편하고 다양한 색상으로 특별하고 매혹적인 공간을 만들어주는 명품 파라솔 썬가든(SUN-GARDEN)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알루미늄 프레임으로 제작되어 견고하고, 기존의 스틸과는 달리 친환경 파우더 코팅을 하여 녹이 슬지 않으며, 핸드크랭크 장착으로 누구나 손쉽게 펴고 접을 수 있다.

또한, 파라솔 액세서리로 방충망과 조명등이 있는데, 방충망은 봄철 꽃가루 방지와 여름철 파리 모기 등 해충 방지가 가능하고, 조명등은 저녁에도 야외에서 밝고, 쾌적하게 생활할 수 있게 해준다.

DIY 원목가구 업체 더숲(thesup.co.kr)은. 원목시리즈의 혼수가구, 광목을 이용한 침구류, 철재와 원목이 조화된 철재가구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였다

특히 이 업체는 인테리어 소품을 직접 조립하고 만드는 ‘홈바의자 만들기 DIY 체험’ 와 DIY강좌를 개최했다. 인아트 홈페이지 (www.inart.co.kr)를 통해 매일 선착순 20명까지 신청이 가능하다.

원목마루 전문업체 혜종건업(www.bembe.co.kr)은 고급스럽고 자연스러운 천연 원목의 질감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친환경 원목마루 ‘벰베(Bembe)’ 와 최근 동화 씨마와 계약을 맺고 공급중인 원목마루 ‘바움(Baum)’을 선보였다.

이 제품들은 원목의 깊은 느낌과 고강도 도료 사용으로 표면강도가 높아 내구성, 내마모성이 우수하고, 우수한 도장 마감의 표면 감촉으로 보행감이 좋아 천연원목의 숨결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또한 천연원목을 사용하여 단열효과가 뛰어나며 원목마루 특유의 습도조절 기능으로 기분 좋은 실내공간을 유지시켜 준다.

에이스침대(www.acebed.co.kr)은 고객 개개인의 체형에 따라 매트리스를 맞춰주는 수면 맞춤 센터 '더 슬립(The Sleep)'을 오픈하고 침대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다. 이 업체는 고객의 신체 특성과 척추 형상, 체압 분포 등을 과학적으로 분석하고 수면 습관과 선호도를 고려해 가장 편안한 자세로 잠을 잘 수 있는 일대일 맞춤 매트리스를 제안해 준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서는 최첨단 측량장비를 갖추고 고객 곁으로 직접 찾아가 최적의 침대를 선정해주는 이동수면공학연수소 차량을 전시회 내에 설치하여 고객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