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청소년수련관에서 겨울 청소년화랑도 체험 활동 참가자 모집

청소년 화랑도 체험 참가자 모집
- 대구․경북 남․여 청소년 각 40명씩 선착순 모집, 1월14일부터 2박3일 -

경주시 청소년수련관에서는 겨울방학을 맞이한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화랑의 얼과 발자취를 찾아!』란 주제로 오는 14일부터 16일까지 2박 3일간 일정으로 경주시 일원에서 실시하는 「2009 겨울 청소년화랑도체험 활동」참가자를 모집한다.

이 행사는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화랑의 얼과 민족문화의 뿌리를 올바르게 알려 성장기 정체성을 확립하고자, 경주시 청소년수련관이 주최하고 신라사람들(대표 최승욱) 주관으로 열린다.

이번 행사에는 대구 및 경북지역 중․고등학생 청소년 남․여 각각 40명씩 선착순으로 모집해 역사와 문화의식을 지닌 미래지향적인 청소년 상을 정립하여 다가올 통일 조국을 이끌어갈 주역으로서의 자신감과 긍지를 심어주고자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해 직접 운영하게 된다.

화랑청소년 체험 행사 주요 일정을 보면 첫날 『시작과 만남의 날』로서 오전 9시 청소년수련관에서 등록을 시작으로 “특강- 21세기 화랑의 역할” “역사오리엔티어링” “연 만들기” “연극 등 친교” 하는 시간을 가진다.

이어 둘째 날에는 『화랑의 날』로서 “화랑의 발자취를 찾아 - 신문왕로, 토함산 답사” “화랑무예 선무도 체험 - 골굴사” “화랑축제 시간”을 가져 청소년들에게 희망찬 미래의 꿈을 심어준다.

행사 마지막날에는 『다짐의 날』로서 “전통문화체험-국궁” 와 “평가와 정리의 시간”을 가진 후, 청소년 화랑체험 활동을 마무리하게 된다.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은 경주시청소년 수련관 ☏ (054) 779-6713, 홈페이지http://www.gjyouth.or.kr 신라사람들 홈페이지 http://www.isilla.co.kr나 전화 ☏ (054) 748 - 7707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