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공채시즌을 앞두고 대기업들이 신입사원 채용에 나서고 있다.

온라인 취업사이트 사람인(www.saramin.co.kr 대표 이정근)에 따르면, 이번 주에는 삼성중공업, LIG손해보험, 두산그룹 등에서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 삼성중공업(www.shi.samsung.co.kr)은 조선해양, 디지털 등 4개 부문에서 대졸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관련학과를 전공한 4년제 대학(원) 8월 졸업자 및 09년 2월 졸업예정자로 토익 730점, 직전학기까지 평균평점 3.0이상이면 된다.(단, 경영지원은 전공 무관) 공학인증프로그램 이수자, 보훈대상자 등은 우대한다. 기초지원서는 9월 1~8일까지, 세부지원서는 9일까지 채용홈페이지에서 작성하면 된다.

◆ LIG손해보험(www.lig.co.kr)은 전 부문에서 하반기 신입공채를 실시한다. 4년제 대학(원) 졸업자 및 09년 2월 졸업예정자로 전학년 평균성적 B학점 이상이어야 한다. 보험 및 금융관련 자격증 소지자, 보훈대상자 등은 우대한다. 9월 23일~10월 6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접수만 가능하다.

◆ 두산그룹(www.doosan.com)은 두산중공업, 두산인프라코어, 두산건설 등 11개 계열사에서 신입 사원을 모집한다. 관련학과를 전공한 4년제 대학 졸업자 및 09년 2월 졸업예정자(석/박사 포함)로, 토익은 인문 700점, 이공 600점 이상이어야 한다. 보훈대상자는 우대하며, 9월 6~17일까지 채용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다.

◆ 미래에셋생명보험(www.miraeassetlife.com)은 마케팅지원, 경영지원 부문에서 신입사원을 채용한다. 4년제 대학 이상 졸업자 및 09년 2월 졸업예정자로 전학년 평균 평점 3.0이상이면 지원할 수 있다. 주요 자격증 소지자, 보훈대상자는 우대한다. 접수는 9월 10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작성하면 된다.

◆ 동양종합금융증권(www.tys.co.kr)은 리서치, 경영관리 등 5개 부문에서 대졸 신입사원을 뽑는다. 4년제 정규대학 졸업자 또는 8월 졸업예정자에 한해 지원할 수 있다. 국가보훈대상자, 분야별로 관련학과 전공자, 영어능숙자, 관련자격증 보유자 등은 우대한다. 9월 2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접수하면 된다.

◆ 이랜드(www.eland.co.kr)는 상품기획부문에서 인턴을 모집한다. 4년제 대학 이상 졸업자 및 09년 2월 졸업예정자로 10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인턴십이 가능해야 한다. 의류관련학과 전공자, 보훈대상자 등은 우대한다. 인턴십 수료자 중 성적 우수자에게는 최종 입사 기회가 주어진다. 9월 7일까지 채용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지원만 가능하다.

이외에도 휠라코리아(~8/31), 희성금속(~9/3), 성동조선해양(~9/5) 등에서도 신입사원을 모집 중이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