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고 재미있게 읽히는 시정홍보책자


광주시가 2008년 한해 광주의 시정 성과를 알기 쉽게 만화로 엮은 이색적인 홍보책자 ‘만화로 보는 광주’를 발간했다.

광주시는 대중친화적인 홍보콘텐츠 다각화의 일환으로 지난 1월부터 100여 쪽에 달하는 광주 홍보만화를 제작 활용해 왔다.

광주의 주요 시정성과를 다룬 ‘Mr.光 Miss.州의 사랑이야기’ 시리즈를 비롯해 광주의 도시홍보를 위한 ‘산해와 진미의 광주 8景 5味’ 등은 시 홈페이지, 시 블로그, 지하철․버스승강장 LCD 등을 통해 다양하게 활용됐다.

이번에 발간된 ‘만화로 보는 광주’는 지난 1년간 만들었던 만화들을 한 권의 책으로 엮은 것으로 ▲첨단산업을 꽃피우는 광주 ▲친환경 도시 디자인, 광주 ECO 프로젝트 ▲아시아 문화예술의 중심 광주 ▲역동하는 도시의 현장 광주는 지금 등 4개 테마로 분류해 역동적인 광주의 발전상을 친숙하게 전달해 이해를 높이고 있다.

특히, 자칫 딱딱할 수 있는 첨단산업의 발전 현황 소개는 ‘닥터파슬’과‘루미’라는 캐릭터를 등장시켜 재미있는 스토리를 전개, 광주의 첨단산업에 대한 정보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있다.

광주시는 이번에 발간한 만화 홍보책자를 시청과 각 구청 민원실, 지하철역사, 은행, 도서관, 관광안내소 등 시민 접근성이 높은 다중집합장소에 배포해 광주시정에 대한 시민들의 이해를 높일 계획이다.

광주시 관계자는 “시민들이 시정을 이해하기 쉽게 기존 시정홍보 콘텐츠에서 벗어나 쉽고 재미있게 읽히는 만화 콘텐츠로 제작했다”며“만화에 대한 시민 호응도가 높은 점을 감안해 플래시애니메이션 등을 제작해 온․오프라인 홍보콘텐츠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