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그룹은 12월 23일 이웃돕기성금 30억 원을 서울 중구 정동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했다.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은 “올해 고유가, 고환율 등으로 경영환경이 어려워지고 있지만 기업이 앞장서서 나눔의 참 뜻을 토대로 이웃사랑을 실천할 때 우리사회는 더욱 밝아질 것”이라며 “희망과 사랑을 담은 성금이 우리 사회를 훈훈하게 하는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진그룹은 국내외 재난지역 긴급 구호 물자를 수송하는 등 물류 전문그룹의 특성과 연계한 사회공헌을 펼치는 한편 사내 봉사단체에 의한 사회봉사, 교육발전을 위한 육영사업, 한국문화 알리기 활동 등 다양한 형태의 나눔 경영을 전개하고 있다.

대한항공은 지난 2003년부터 전체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매달 급여의 천원 미만 단수금액(임원은 만원 미만 금액)을 기부하고, 회사도 매칭그랜트 방식으로 금액을 출연해 사회공헌기금을 조성하는 ‘끝전모금 운동’을 벌이고 있다. 이 기금은 사내 임직원들이 운영하는 봉사단체들을 지원하는데 쓰여지고 있다. 또한 2004년부터 몽골 바가노르구에 ‘대한항공 숲’을 조성하고 있으며, 지난해부터 2011년까지 중국 쿠부치 사막에 ‘대한항공 녹색 생태원’을 조성하는 사업을 진행하는 등 국제적으로 환경보전의 가치를 실천해나가고 있다.

아울러 한진그룹은 육영사업을 위해 산하 학교법인인 인하학원과 정석학원에 매년 약 200억 원 규모를 지원해 오고 있다.

한진그룹은 앞으로도 보다 실질적이고 지속적인 나눔경영 활동을 통해 이익을 사회에 환원하는 기업문화를 정착시켜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