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원로, 국회의원, 각급기관단체장, 시의원, 체육계 등 400명 참석

[조은뉴스=조순익 기자]  각계각층의 인사와 대표자로 구성된 ‘광주시민 프로축구단 창단준비위원회’가 4일 오후2시 김대중컨벤션센터 4층 컨벤션홀에서 발족한다.

이날 발족식에는 지역구 국회의원, 대학총장, 시의원, 출향인사, 구청장, 언론계, 각급기관단체장, 1등광주범시민추진위원회, 체육계 등 각 분야별 주요인사 등 4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광주시민 프로축구단 창단준비위원회’ 발족식은 145만 광주 시민의 저력과 결집된 힘을 대내외 천명하는 자리로, 광주시민 프로축구단의 성공적인 창단을 확고히 할 것으로 보인다.

‘광주시민 프로축구단 창단준비위원회’는 시민프로축구단 창단에 따른 분위기 조성 및 홍보, 법인설립 지원, 창단후원 등의 기능을 맡아 광주시 연고 프로축구단을 창단하는데 촉매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그동안 광주시는 2002 한․일월드컵 4강을 이룩한 도시답게 국가대표, 프로선수, 지도자 등 우수한 축구 인프라를 갖고 있어 대기업을 모기업으로 한 프로축구단 창단을 추진해왔다.

상무축구단과는 연고협약을 통해 운영해 오고 있으나 올해 만료됨에 따라 시민의 자존심과 자긍심을 높일 수 있는 시민이 주인인 ‘광주시민 프로축구단’을 창단하기 위해 지난 4월5일 창단을 추진하기로 발표했다.

광주시는 지난 4월 구성된 TF 창단팀을 통해 오는 12월 창단과 내년도 3월 K-리그 출전을 목표로 본격적으로 필요한 절차들을 착실히 추진하고 있다.

광주시민 프로축구단이 창단되면 광주시는 모든 시민이 하나로 힘을 모아 지역발전의 에너지를 더욱 결집시키는 계기를 마련하게 되며, 광주지역 초・중・고교, 대학, 실업팀 등 선수들 모두에게 꿈과 희망을 줘 K-리그와 한국축구 발전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스포츠 마케팅을 통한 기존 관광・문화・레저산업과의 연계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도시 브랜드 가치 제고에 크게 기여 할 것으로 기대된다.

< 창단 준비위원회 개요 >
∙ 일 시 : 2010. 5. 4(화), 14:00 ~15:20
∙ 장 소 : 김대중컨벤션센터 컨벤션홀(4층)
∙ 참석대상 : 633여명 (고문 19, 위원 614)
∙ 내 용 : 추진경과 보고, 준비위원장 선출, 운영규정 채택, 위원 위촉장
수여, 결의문 채택, 이벤트(축구공 모형 터뜨리기) 등

< 창 단 개 요 >
∙ 창단형태 : 시민구단 (시민+기업+자치단체)
∙ 창단규모 : 사무국 14명, 선수단 43명 내외
∙ 창단시기 : 2010. 12월 창단 → 2011년 3월부터 K-리그 참가
∙ 소요재원
- 창단 소요비(2010년) : 50억원
- 운영비 매년(2011년부터) : 70~80억원
⇨ 기업후원, 시민주 공모, 광고 및 입장수입, 시지원금 등

< 창단 주요일정 >
∙ 발기인 구성 및 창립총회 개최 : ’10. 5월중
∙ 시민주 공모ㆍ후원금 모금 및 스폰서 영입 : 6~12월
∙ 구단임원 선정・사무국 구성 : 7~10월
∙ 창단승인(프로축구연맹), 창단식 거행(12월) → 2011년 K-리그 참가(3월)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