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어린이 큰잔치 개최 … 구․군별 자체행사도 풍성하게 열려

[조은뉴스(울산)=양일수 기자]  제88회 어린이날(5월5일) 및 제6회 어린이주간(5.1~5.7)을 맞아 기념행사가 다채롭게 마련된다.

울산시는 오는 5월 5일 울산대공원 SK광장 및 남문광장 일원에서 어린이와 가족, 시민 등 3만여명이 참가하는 ‘2010 어린이 큰잔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식전행사, 기념식, 축하퍼레이드, 어울림마당, 어린이 체험마당 등으로 오전 10시부터 오후2시까지 진행된다.

식전행사에서는 캐릭터 댄스공연이, 기념식에서는 서나정양(13·백양초) 등 4명이 모범어린이로, 송치호씨(61·동구 아동위원협의회), 김귀자씨(61·중구 복산2동, 위탁모)가 아동복지 유공자로 보건복지가족부 장관 표창을 수상한다.

또 백승엽군(13·명촌초) 등 16명이 모범어린이로 울산시장 표창을 수상한다.

어울림 마당행사로는 즉석 노래자랑, 장기자랑, 마술쇼, 변검 공연 등이 펼쳐지며, 어린이 체험마당에서는 상상놀이터, 환경놀이터, 안전놀이터, 과학체험장 등의 다양한 체험행사가 마련된다.

울산시는 이번 행사에 참여하는 시민들의 편의와 주차난 해소를 위해 울산체육공원 남측 주차장에서 울산대공원 남문 광장간 셔틀버스 3대를 이날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 10분 간격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구·군 지역별 행사로는 중구는 ‘제88회 어린이날 큰잔치’(4일-동천체육관), 남구는 ‘제88회 남구 어린이날 큰잔치’(3일-종하체육관), ‘어린이날 소운동회’(4일-종하체육관), ‘어린이날 기념 영아운동회’(11일-종하체육관) 등이 마련된다.

동구는 ‘제88회 어린이날 기념 동구 어린이 큰 잔치’(5일-울산과학대학), 북구는 ‘제88회 어린이날 기념 북구 어린이날 큰잔치’(5일-북구청 광장), 울주군은 ‘제88회 어린이날 기념 어린이한마당’(5일-범서생활체육공원) 행사가 열린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