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오션리조트(대표이사 홍선표)와 여수정보과학고(교장 곽영옥)가 산학협력 협약식을 지난 17일 여수 문수동 정보과학고등학교에서 가졌다.

이번에 체결된 산학협력을 통해 여수의 관광레저 인프라 구축 및 서비스전문 인력 양성을 통해 가까이는 2012 여수세계박람회를, 중장기적으로는 남해안 관광중심도시 여수의 관광 토대를 마련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했다.

이날 디오션리조트 홍선표 사장은 “여수의 전통 있는 여수정보과학고등학교의 우수한 인력양성 프로그램을 통해 배출되는 젊은 인재들이 관광여수의 새로운 대안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올해 디오션리조트 오픈 당시 이 지역 인프라가 없어 고생했던 만큼 인적 네트워크 형성 및 현장 실습 등 다양한 기회를 제공해 학원 인재양성 및 지역경제 발전에 이바지 하겠다”고 했다.

여수정보과학고 곽영옥 교장도 “지역에 디오션리조트라는 훌륭한 관광레저시설이 자리하고 있고, 장차 여수박람회 등 서비스관광 인프라가 필요한 시기에 개설된 만큼 현장 중심의 실무경험을 토대로 가장 성공적인 산학협력의 본보기가 되도록 하겠다”고 했다.

한편, 이번 산학협력 협약체결을 계기로 디오션리조트는 기업과 학교 간의 협력 및 제휴를 통한 전문기술정보의 교환 및 학술연구의 교류, 위탁교육 및 연수 프로그램 운영, 학생들의 현장실습과 취업정보 제공, 인턴쉽 제공 등 다양한 교류방안을 모색 중이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