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지만 강한 제품, 자이글이 또 하나의 쾌거를 이루었다.

자이글(주)(대표 이진희, www.zaigle.co.kr)의 아이디어 특허 제품 "자이글"이 사용성과 기능성을 겸비한 아이디어로서 그 기술력을 인정받아 금번 2008년 특허 발명 대전에서 특허 청장 상을 수상하였다.

우수하고 독특한 디자인으로 이미 굿 디자인(GD마크) 인증과 동시에 한국 디자인 진흥 원장 상을 별도로 수상한 자이글은 이번 특허 대전에서 우수 디자인과 더불어 그 기능성과 기술력을 인정받아  특허 청장 상을 수상하였다. 이로서 자이글은 심미성과 더불어 기능성을 겸비한 우수 상품임을 입증 받았다.

"자이글은 발명 초기부터 사용자의 사용성과 편의성 그리고 쾌적한 환경을 염두에 두고 수 많은 시행 착오끝에 발명하게된 인류의 획기적인 상품이라고 자부합니다." 자이글을 오래도록 연구 발명한 연구 팀원들의 이구 동성이다.

실제로 맛있게 조리됨은 물론 타는 연기가 없고 기름이 튀지 않는 신기한 로스터 자이글은 신기술을 바탕으로한 한국의 미래 산업을 이끌 수 있는 대표 상품이라고 자부해도 좋을 듯하다. 오래 구워도 타지 않으며 구이시 연기로 인한 괴로움이나 일산화 탄소로 인한 위해성도 없는 빛으로 조리하는 웰빙 친환경 조리기 자이글은 한국 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각광 받는 제품으로 손색이 없다는게 자이글을 체험한 소비자의 평이다.

신기술 창업을 실시한 자이글(주)는 독특한 역발상 아이디어를 사업화 화함으로서 불황을 이기고 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