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은뉴스=조대형 기자]   삼성카드(대표이사 부회장 최도석)는 12일부터 업계 최초로 스마트폰 전 기종에서 30만원 미만시 카드 결제가 가능한 ‘스마트폰 전자결제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스마트폰 전자결제 서비스’는 PC에서 30만원 미만 신용카드 결제시 이용되는 온라인 소액 결제 시스템 ‘안심클릭’을 스마트폰 내에 그대로 구현한 것으로 스마트폰으로 바로 카드 결제를 할 수 있도록 한 서비스다.

삼성카드 ‘스마트폰 전자결제 서비스’는 스마트폰으로 카드 결제가 가능한 모바일 쇼핑몰에서 이용 가능하며, 카드 결제가 가능한 쇼핑몰 수는 점차 늘어날 전망이다.

특히 ‘스마트폰 전자결제 서비스’는 안심클릭에 E2E 암호화를 적용해 보안성을 강화했다. E2E 암호화는 카드 결제시 가상 키보드가 생성되어 카드번호나 CVC(카드 뒷면 서명란 번호 중 마지막 세 자리) 등을 암호화해 개인 정보 해킹 등을 방지하는 보안 프로그램이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이번 스마트폰 전자결제 서비스 개발로 고객들이 스마트폰으로 편리하고 안전하게 모바일 쇼핑몰을 이용할 수 있게 될 것”이라며 “앞으로 스마트폰과 모바일 쇼핑몰 수가 증가함에 따라 이용이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