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은뉴스=조대형 기자]   통합LG텔레콤(부회장 이상철)은 실시간 교통상황을 반영, 목적지까지 가장 빠른 길을 안내하는 지능형 모바일 내비게이션 서비스 ‘OZ&내비(OZ&Navi)’를 제공한다고 6일 밝혔다.

이는 위치정보 및 내비게이션 솔루션 업체인 ‘포인트아이(www.pointi.com)’와 제휴해 모바일 내비게이션 서비스를 개발, 시작한데 따른 것이다.

이로써 통합LG텔레콤 가입자들은 별도의 내비게이션 장치 없이도 GPS(global positioning system, 위성항법장치)가 내장된 휴대폰을 통해 길안내뿐 아니라 실시간 교통정보, 주유정보, 맛집, 여행정보까지 확인할 수 있게 됐다.

‘OZ&Navi’는 주행 중 지속적으로 실시간 교통정보를 반영한 경로를 제시, 자동으로 빠른 길을 찾아주며, 서비스를 실행하면 지도 및 안전운행 데이터가 최신 버전으로 자동 다운로드돼 편리하게 업데이트할 수 있다.

또 ▲명칭/주소별 목적지 검색 ▲최근 목적지 검색 ▲즐겨찾기 등의 편리한 검색 기능과 ▲내 위치 주변의 교통정보 ▲수도권 및 고속도로/국도의 실시간 교통정보 ▲가장 가까운 주유소 ▲주변의 최저가 주유소 ▲도로전광판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OZ&Navi’ 서비스는 월 5천원에 이용할 수 있으며, 실시간 교통정보, 주유정보 등 모든 부가정보에 대한 정보이용료가 무료다. 추가로 발생하는 데이터통화료도 없다. 기존 OZ 가입자의 경우 월 4천원에 이용할 수 있다.

‘OZ&Navi’는 OZ옴니아(SPH-M7350)와 상반기에 출시될 캔유(canU-T1200)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향후 GPS를 탑재한 모든 휴대폰에서 서비스할 예정이다.

‘OZ&Navi’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휴대폰에서 ‘OZ라이트’에 접속하거나, LG텔레콤 홈페이지(www.lgtelecom.com), 고객센터(1544-0010), 전국 통합LG텔레콤 대리점을 방문해 가입하면 된다.

한편 통합LG텔레콤은 고객들에게 ‘OZ&Navi’ 24시간 무료체험의 기회를 제공해, 관심있는 고객들은 하루동안 시험사용 후 가입 여부를 결정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