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은뉴스(울산)=양일수 기자]  6 . 2 지방선거에 울산시민연대, 풀뿌리주민운동단체협의회 등 지역 15개 시민사회단체가 '울산유권자 희망네트워크'를 출범시켜 본격적인 선거개혁 운동에 나섰다.

6·2지방선거에서 시민주권을 실현하고 한나라당 일당지배구조를 타파하는 동시에 시민들의 삶에 기초한 정책선거를 실현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데, 이들은 앞으로 유권자 투표심판운동을 전개키로 했다

이들 단체는 25일 오전 10시 30분 울산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출범 기자회견을 열고 "지금까지 지방자치는 당선된 사람들의 정책 집행 도구로 전락했다"며 "이제 지방자치는 지역민들의 일상적인 참여와 의사표현의 장이 돼야 한다"고 밝혔다.

또한 "지방자치단체의 예산 배분은 토목과잉과 개발독재의 반복으로 이어졌다"며 "이제는 주민들의 삶의 질 개선과 새로운 형태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사회복지분야에 집중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울산유권자 희망네트워크는 "초중등학교 친환경 무상급식을 전면적으로 실시해야 한다"며 "6.2지방선거에서 진보개혁 후보자들과 함께 4대강 삽질 정책 중단을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시민사회단체는 이번 선거에서 청년층을 비롯한 유권자들의 적극적인 투표참여와 선거 참여가 어려운 비정규직 노동자들의 자유로운 투표권 행사를 위한 노력을 아울러 진행하겠다는 계획도 밝혔다.

특히 갖가지 주제로 정당 초청 토론회를 개최하는 한편 정책연합에 동의한 후보에 대해 지지활동을 하며, 한나라당이 금품 여론조사 관련 기초단체장과 지방의원을 공천할 경우 반대운동을 벌일 것을 분명히 했다.

한편 울산유권자 희망네트워크에는 건강사회를 위한 약사회 울산지부, 건강사회를 위한 치과의사회 울산지부, 민주노총 울산지역본부, 사)청소년단체 함께, 울산네티즌연대, 울산시민연대, 울산여성의전화, 울산여성회, 울산인권운동연대,,울산진보연대(준), 울산청년회, 울산대총학생회, 울산환경운동연합, 참교육학부모회 울산지부, 풀뿌리주민운동단체협의회가 참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