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은뉴스=이범규 기자]  농촌진흥청(청장 김재수)이 성큼 다가온 봄을 맞아 가족이나 연인들이 맘껏 봄을 즐길 수 있는 장소로 ‘봄 내음 가득한 아름다운 농촌마을’ 5곳을 소개했다.


지난 2008년 농촌진흥청이 선정한 ‘농촌어메니티 100선’에도 꼽힌 이들 5곳은 △경북 영덕군 달산면 복사꽃마을 △전남 나주시 공산면 신곡리 △전남 여수시 소라면 달천마을 △ 경기 파주시 교하읍 서패리 돌곶이마을 △충남 서산시 운산면 원벌리이다.

경북 영덕군 달산면 복사꽃마을=봄이면 핑크빛으로 수줍게 핀 복사꽃이 온 마을을 뒤덮어 울긋불긋한 시골길을 걷노라면 “나의 살던 고향은 꽃피는 산골, 복숭아꽃 살구꽃~~”으로 시작하는 어린시절 즐겨부르던 노래가 절로 나온다.

전남 나주시 공산면 신곡리 영산나루마을=영산강이 마을을 감아 안을 듯 흐르고 높지 않은 구릉이 포근하게 감싸고 있는 영산나루마을은 강변의 설렘 가득한 샛노란 빛 유채꽃이 상춘객들을 유혹한다.

전남 여수시 소라면 달천마을=보리밭 길 끝자락 너머로 확 트인 수평선이 펼쳐져 어느 때 보아도 발걸음을 멈추게 하는 달천마을은 사람들에게 많이 알려지지 않아 그 매력을 더한다.

경기 파주시 교하읍 서패리 돌곶이마을=양귀비, 안개꽃 등의 다양한 꽃들로 들판을 수놓는 돌곶이마을은 매년 5~6월 꽃축제가 펼쳐져 150여종의 다양한 야생화가 관광객들을 맞이한다.

충남 서산시 운산면 원벌리=4월 벚꽃이 만개할 무렵 서산목장 길을 따라 647번 지방도로의 좌우로 물결치는 벚꽃 터널은 원벌리 일원에 펼쳐져 여기저기 뭉게구름처럼 둥둥 떠 있다.

농촌진흥청 농촌환경자원과 이상영 과장은 “꽃길이 정말 아름다운 이들 5곳의 마을로 가족과 연인들이 봄맞이 여행이나 나들이 또는 데이트를 떠난다면 포근하고 싱그러운 봄의 정취를 제대로 만끽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