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가 호주에서도 최고 품질을 인정받았다.

현대차는 지난 3일(현지시각), 호주 최고 권위의 자동차평가기관인 호주 자동차 연합회에서 주관한 “2008년 호주 자동차 품질대상 (Australia’s Best Cars)” 에서 i30 와 그랜드스타렉스(수출차명 iMAX)가 중형차부문 (Mid-size Car Under $28,000) 및 승합차부문 (People Mover)에서 각각 최고의 자동차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호주 자동차 품질대상은 현재 판매중인 모델을 대상으로 품질, 디자인, 성능, 가치, 안전성, 환경친화성 등 자동차 핵심요소 총 19개 항목을 평가해 매년 12월 발표하고 있으며, 이번 “2008년 호주 자동차 품질대상”은 총 12개 부문에서 최고의 차량을 선정했다.

현대차 i30는 핸들링, 서스펜션 등 주행성능 및 승차감을 현지시장에 맞게 조정, 30여개 차종이 치열하게 경합한 중형차급에서 763점을 받아 혼다 시빅(714점), 도요타 콜로라(676점)를 제치고 최초로 최고의 차에 선정됐다.

특히, i30는 작년 11월 호주 유력언론 CARSguide가 선정한 ‘올해의 차(2007 Car of the Year, 이하 COTY)’에서 1위를 차지한데 이어 이번 “2008년 호주 자동차 품질대상”에서도 중형차급 최고의 차에 선정됨으로써 i30의 브랜드 이미지를 더욱 강화했다.

또한, 스타렉스는 넓은 공간과 정숙성으로 719점을 받아 혼다 오딧세이(715점), 미쯔비시 그랜디스(Grandis) 등을 제치고 승합차 부문 최고의 차에 올랐다.

현대차 관계자는 “최근 북미지역뿐만 아니라 유럽, 중국, 인도, 호주 등 지역별 자동차 전문평가기관 및 현지 고객으로부터 최상위권의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며, “이러한 품질성과로 현지 브랜드 인지도가 크게 향상돼 글로벌 경제 침체를 돌파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600만명 이상의 회원을 가지고 있는 호주 자동차 클럽 연합 주관으로 실시하는 “호주 품질대상”은 현지에서 가장 권위 있는 상으로 선정 결과가 판매에도 큰 영향을 미치는 등 현지 인지도 및 신뢰도면에서 최고의 권위를 인정받고 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