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은뉴스(천안)=온라인뉴스팀]  한국기술교육대학교(총장 전운기·이하 한기대)는 3월 11일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KISTEP, 원장 이준승)과 기술경영 전문인력 양성 및 교육과정 협력 사업 추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상호 업무협력체계를 구축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풍부한 연구 협력의 경험과 전문 네트워크를 활용, 공동연구 및 교육과정 협력을 통해 우수한 전문 기술인력 양성에 박차를 가할 전망이다.

이날 양 기관은 향후 ▲연구 협력을 위한 인력교류 ▲교육 프로그램 공동추진 ▲연구주제 발굴 및 공동연구 수행 등의 분야에서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구체적으로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한기대는 KISTEP 전문 연구진을 기술경영 전문인력 교육과정 강사로 활용하고 교과과정 개발 및 평가위원회 위원으로 위촉할 수 있으며, KISTEP은 한기대 재학생 및 우수 졸업생에 대한 인텁쉽 프로그램 또는 취업 기회를 제공하는 등 지속적인 교류 확대를 통해 실질적인 협력체제를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전운기 한기대 총장은 “KISTEP과의 이번 MOU 체결을 계기로 공학기술교육 선도대학으로서 연구역량을 강화하고 첨단 미래사회에 대비한 핵심 과학기술 인재를 배출해 지식기반사회를 이끄는 대학으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 이준승 원장도 “공학인재양성과 기술개발의 산실인 한기대와의 학·연 협력체제를 구축함으로써 연구개발 및 우수한 기술경영 인력양성 추진 등을 위한 상호 긍정적인 시너지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