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은뉴스(제주)=온라인뉴스팀]  제주특별자치도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본부장 부봉하)는 지난 2월 25일 제주특산품의 판로확대를 위하여 전국 16개 시도 주부를 대상으로 선정된 제주특산품 홍보대사 위촉식을 가졌다.


제주특산품 홍보대사는 자신이 거주하는 지역에서 제주특산품의 구전마케팅을 진행하며 제주에 입도하는 관광객들로 하여금 전시판매장을 방문토록 유도함은 물론 제주특산물 쇼핑몰인 이제주몰(http://mall.ejeju.net/)에 대한 온라인 모니터링과 회원증대 등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제주특별자치도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는 제주특산품 홍보대사를 500명을 목표로 2010년 1월 모집한 결과 82명의 신청을 받아 일차적으로 선정된 홍보대사를 제주로 초청, 2월 25일 ~ 26일 양일간 위촉식 및 워크숍을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에서는 홍보대사 위촉식, 홍보대사 역할 및 인센티브 안내, 이제주몰 및 전시판매장 소개, 전시판매장 견학, 올레길 걷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진행되었다.

제주특별자치도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 부봉하 본부장은 “홍보대사 위촉 사업은 제주특산품의 인지도 향상과 청정제주 브랜드 홍보를 통하여 제주특산품의 역외시장 개척을 선도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 하고자 기획되었다”며 좋은 성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제주특별자치도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는 제주특산품 홍보대사를 년중 모집하여 지속적으로 위촉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