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은뉴스=사회공헌팀]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이사장:김두현 www.nyc.or.kr)은 체험활동을 통해 장애청소년 및 장애가족들에게 꿈과 희망을 도모하기 위한 '2010드림스마일 둥근세상만들기 장애청소년캠프'의 참가단체를 3월 18일(목)까지 모집한다.

장애청소년캠프는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장애청소년들에게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심어주어 균형적인 성장을 돕기 위한 캠프로 오는 4월 5일(월)부터 9월까지 각 2박3일씩 총 6회에 걸쳐 개최된다.

또한 장애가족캠프는 장애가족들에게 꿈과 희망을 가지고 살아갈 수 있도록 가족간의 상호 소통을 돕기 위한 캠프로 5월과 10월에 각 1박 2일씩 2회에 걸쳐 개최한다.

수련원은 올해부터 좀더 많은 장애청소년들에게 질 높은 프로그램과 수혜자를 확대하기 위하여 참가자 부담의 수련활동비를 적용 할 예정이며, 심사위원을 구성하여 참가단체를 선정할 예정이다.

장애 청소년캠프프로그램으로는 천체관측, 풍물놀이, 도자기체험, 암벽등반, 열린체험, 모닥불놀이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장애가족캠프프로그램으로는 가족과 함께하는 마라톤대회, 숲체험, 자연공작, 모닥불놀이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수련원의 관계자는 “참가 장애청소년들의 흥미와 욕구에 맞는 여러 가지의 체험활동을 통하여 균형적인 성장에 도움을 주고,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일정 및 참가비는 인터넷(www.nyc.or.kr)을 참조하면 된다.
문의:청소년활동팀 임종진(041-620-7886)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