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미로운 과학도서 탐독과 논리적인 글쓰기 통해 과학 지식 배양

[조은뉴스(울산)=온라인뉴스팀]  울산시에 따르면 WISE 울산지역센터(울산대학교 장선영교수)는 차세대 여성과학기술전문인력 육성하기 위한 제3회 WISE 중학생 과학도서 읽기대회를 개최한다.

‘WISE(Women Into Science & Engineering) 중학생 과학도서 읽기대회’는 지역 중학생을 대상으로 유익하고 흥미로운 과학도서를 읽고 독후감을 작성해 봄으로써 쉽게 과학 지식을 습득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대회에 참가하고자 하는 울산시내 중학생(남․여)은 오는 4월 2일까지 WISE 울산지역센터 홈페이지(http://wise.ulsan.ac.k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Fax(052-259-1194) 및 E-mail(wise@mail.ulsan.ac.kr)로 신청하면 된다.

참가학생에 대해서는 선정된 과학도서를 무료로 배부하며, 학생들은 과학도서를 읽고 5월 10일까지 독후감을 제출하면 된다.

우수 독후감을 제출한 학생에 대해서는 울산시장상, 울산대학교 총장상, WISE 울산지역센터장상을 수여한다.

한편, WISE 울산지역센터는 과학 분야에 재능 있는 여학생들의 이공계 진출을 촉진하여 우수여성과학기술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2007년 9월 울산대학교내에 개소한 후 찾아가는 WISE교실, 과학연구캠프 등 활발한 활동으로 한국연구재단으로부터 2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