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은뉴스=문효정 기자]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 이석구)가 원두 직배송 1주년을 기념해 3월 31일까지 전국 300여 매장에서 스타벅스 원두를 구입하는 모든 고객에게 핸드 드립용 커피 드리퍼를 증정한다.

커피 드리퍼는 언제 어디서나 펀리하게 원두 커피를 내려 마실 수 있는 커피 용기로, 원두와 물의 양을 조절해 각자 취향에 맞추어 원두 커피를 추출할 수 있다. 금번 증정되는 제품은 추출 구멍이 3개 뚫려 있는 칼리타(Kalita) 방식으로, 드리퍼와 함께 제공되는 종이 필터에 갈린 원두를 담아 뜨거운 물로 중심부에서부터 나선형을 그리며 부어주면 간편하게 원두 커피를 즐길 수 있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스타벅스 코리아는 작년 3월부터 미국 시애틀 인근의 켄트시에 위치한 스타벅스 자체 로스팅 센터를 통해 중국 상해의 중간 물류 거점을 거치지 않고 3~4주이내 원두를 직접 배송 받고 있다. 신선함이 더욱 보강된 스타벅스의 30여 원산지 및 블렌드 원두를 본 커피 드리퍼로 가정이나 사무실에서도 더욱 간편하게 즐기실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스타벅스는 현재 전세계 27개국에서 최상품 아라비카 종 원두만을 국제 시세보다 높은 가격에 구매해오고 있으며, 40여년의 자체 로스팅 및 진공 포장 기술을 개발해, 원산지별로 다른 원두 고유의 다양한 풍미를 각국의 스타벅스 매장에서 가장 신선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에는 현재 약 20종의 원산지 및 블렌드 원두와 약 10종의 계절별 한정판매 원두가 제공되고 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