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기념식, 여수시민체육대회-세계불꽃경연대회 등

여수시가 2012여수세계박람회 유치 확정 1주년을 기념하고 제89회 전국체전을 성공적으로 개최해 낸 시민들의 결집된 힘을 모아 엑스포 성공개최를 다짐하기 위해 1주년 기념행사를 대대적으로 개최했다.

2012여수세계박람회 유치 성공 1주년 기념식, 여수시민체육대회, 2012여수세계박람회 유치 성공 1주년 기념 음악회, 여수 세계 불꽃 경연대회 등 4건의 대형 행사가 여수 진남경기장과 소호요트장에서 26일 진행됐다.

2012여수세계박람회 유치 성공 1주년 기념식은 이날 10시부터 10시 50분까지 장승우 조직위원장, 박준영 전남도지사, 김성곤 국회의원 등이 참석 진남종합경기장에서 개최됐다

이와 함께 제10회 여수시민 체육대회는 육상, 배구, 씨름, 줄다리기 등 4개 종목을 중심으로 진남종합경기장에서 27개 읍면동 대표 선수들이 기량을 겨뤘다.

같은 장소에서 새마을 부녀회가 주관하는 2012인분 김밥 만들기 퍼포먼스를 비롯, 단체 줄다리기 등 어울마당과 읍면동 장기자랑이 열려 시민 화합을 다졌다.

진남 실내체육관에서는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박람회 유치성공 1주년을 기념하는 ‘시민과 함께하는 신한 아트페스타’가 열렸다. 신한은행이 주최하며 김혜연, 홍지민, 이치현, 왁스, 태진아 등이 출연하고 인기 개그맨 이용식씨 사회로 진행되었다.

이날 또 전남대학교 여수캠퍼스 산학연구관에서 개최된 2012여수세계박람회 성공적 개최를 위한 전문가 포럼과 제2차 한.중.일 국제 심포지엄은 오전에는 10시 30분부터 3개의 주제 세션별로 전문가 포럼이 개최되여, 오후 2시부터 한·중·일 3개국 전문가들에 의한 주제발표가 이어졌다.

전문가 포럼에서는 ‘기후변화 대응’, ‘유비쿼터스 엑스포’, ‘세계박람회의 시민참여 방안’ 3개 주제를 대상으로 각각의 전문가들에 의한 발표와 토론이 열렸다.

중국, 포르트갈, 프랑스, 한국 등 4개국이 경연하는 여수세계불꽃 경연대회도 오후 6시 30분부터 8시 30분까지 소호요트경기장 앞에서 열렸다.

여수시민을 비롯한 국내외 12만명의 관람객이 몰려 가막만 밤하늘을 수놓는 세계 정상급 불꽃 경연을 감상했다.

이날 여수시는 소호요트장에서 개최된 세계불꽃경연대회와 관련 차량을 통제하여 시내버스 변경 운행, 관람객 안전대책 수립 등 대책을 마련 행사가 원활하게 진행 되도록 하였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