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은뉴스=사회공헌팀]  아름다운재단은 지난 2월 16일 연예인 김현중씨의 팬클럽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김현중 장학기금> 약정식 행사를 진행했다.

<김현중 장학기금>은 연예인 김현중씨의 팬클럽인‘마이클럽 지후현중앓이’의 회원 200여명이 나눔실천 이벤트를 벌여 모은 14,917,564원으로 조성됐다.

회원들은 기금조성 후에도 1회성 기부에서 그치지 않기 위해 정기기부에도 동참할 예정이다. 조성된 기금은 보육시설 퇴소 및 거주 대학생의 등록금을 지원하는 사업에 쓰인다.

<김현중 장학기금>에 대해 처음 아이디어를 낸 팬클럽 회원 전은주씨는“평소 나눔을 실천하는 김현중씨를 보며 그와 함께 나눔을 실천하고자 하는 기부에 동참하게 되었다”며“김현중이라는 이름을 통해 지원과 관심이 필요한 청소년들의 꿈을 지켜주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최근 팬클럽의 스타 사랑 방법이 다양해지고 있다. 신문의 생활광고 지면을 활용하는가하면 스타를 대신해 기부에 참여하고 기부증서를 선물하는 등 그 방법도 날이 갈수록 기발해지는 추세이다. 또한 이번 <김현중 장학기금> 은 팬들이 연예인의 이름을 딴 기금을 만든 첫 사례라고 볼 수 있다.

아름다운재단 기부컨설팅팀 김진아 팀장은 “최근 들어 팬클럽들의 활동이 다양화되면서 기부 역시 하나의 팬클럽 활동이 돼 가고 있다. 스타에 대한 과도한 집착이나 선물공세, 악플러 등 팬클럽에 대한 부정적인 문화들 속에서 이런 기부문화가 자리 잡아가는 것은 매우 긍정적이라고 볼 수 있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