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쇼핑몰 옥션은 최근 쇼핑과 기부를 연동한 기부 시스템인 ‘나눔쇼핑’을 오픈했다.

‘나눔쇼핑’이란? 옥션 사이트 내에서 ‘나눔상품’으로 표기된 제품을 구매하면, 판매자가 판매금액 중 일정 비율을 기부금으로 적립하는 기부 프로그램이다. 이로써 판매자는 판매활동으로 얻은 수익 중 소액만으로 나눔활동에 참여할 수 있게 됐으며 구매자 역시 별도의 비용을 들이지 않고 옥션 내 단순 쇼핑만으로 기부에 동참할 수 있게 됐다.

판매자는 제품 등록 시마다 ‘나눔상품’ 신청 여부를 결정, 기부 기간 등을 매번 달리 설정할 수 있다. ‘나눔상품’ 신청 시 판매정보에 별도의 아이콘이 노출돼 기부활동에 참여하는 판매자 이미지 제고가 기대되며 또한, 옥션 내 별도의 코너와 이벤트 페이지 등을 통한 제품 노출 혜택이 주어져 판매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더불어, 옥션은 구매자가 본인의 소액 또는 소멸 예정 포인트로 손쉽게 기부에 참여할 수 있도록 소액 포인트 기부 상설 코너를 운영할 방침으로, 판매자와 구매자가 함께 기부한 기부총액은 사회복지 공동모금회 등의 후원 단체 기부 및 옥션의 각종 후원사업에 이용될 계획이다. 자세한 후원 내역은 해당 코너에 상세히 공지될 계획.

옥션은 이번 ‘나눔쇼핑’ 론칭을 기념해 퀴즈를 풀고 댓글을 다는 것만으로도 옥션이 100포인트를 기부금으로 조성, 회원들이 후원의 재미를 맛볼 수 있는 이벤트를 내달 8일까지 진행한다.

옥션 브랜드마케팅팀 양경덕 부장은 “옥션 나눔쇼핑은 상품을 구매하는 것 만으로도 기부활동에 참여할 수 있어 e몰을 통한 가장 손쉬운 기부 시스템”이라며 “쇼핑을 하거나 구매자 리워드 혜택인 포인트를 잘만 활용해도 누구나 손쉽게 별도의 비용을 들이지 않고 기부에 동참할 수 있는 다양한 후원 프로그램을 만들어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옥션은 지난해부터 MBC 대표 주말예능 프로그램 ‘일밤’과 함께 글로벌 나눔 프로젝트인 ‘단비’를 후원,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기간 동안 옥션 홈페이지를 통해 상시 모금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