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뷰티 및 두피모발 산업의 동향 및 최신 트렌드를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전문 전시회가 12월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COEX)에서 열린다.

2008 국제뷰티엑스포 조직위원회는 12월 5일(금)부터 7일(일)까지 3일간 COEX 대서양 홀에서 화장품, 두피모발, 네일, 에스테틱, 메이크업 등에 이르기까지 뷰티관련 산업을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는 ‘2008 국제뷰티엑스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4회째를 맞이한 이번 전시회는 한국화장품공업협동조합이 주최하고 (주)서울메쎄 ID와 (사)한국두피모발관리사협회가 주관하며 화진화장품, 아모스, 파루크코리아, 나드리, 현대약품 등을 포함한 약 90여개사가 참가예정에 있다.

또한, 동 전시장에서는 (사)한국두피관리사협회가 주관하는 제4회 국제두피모발건강엑스포와 한국네일경제인협회가 주관하는 Konail Fair가 동시 개최되면서 두피모발시장과 네일 시장의 흐름을 한눈에 확인하는 자리가 마련될 예정이다.

한국화장품공업협동조합 이사장이며 이번 2008 국제뷰티엑스포 조직위원장인 강현송 회장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뷰티관련 산업과 두피모발산업의 동향을 살펴 볼 수 있어 참가 기업들에게는 좋은 제품과 서비스를 소개할 수 있는 홍보의 장이 될 것이며, 업계 전문가 및 일반 관람객에게는 최신 정보 및 변화하는 마켓 트렌드를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새로운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31일 각 단체장 참석한 가운데 기자간담회 열어

이에 앞서 국제뷰티엑스포 조직위원회는 지난 10월 31일 한국화장품공업협동조합 (강현송 이사장), (사)한국두피모발관리사협회(탁희정 회장, 김영배 이사장), 한국프 로네일협회(이영순 회장), 대한네일협회(김미원 회장), (사)국제미용건강총연합회(이 행숙 회장), 한국네일경제인협회(김기상 회장), (주)서울메쎄 ID (박병호 대표이사), (주)뷰티누리(김래수 대표이사)가 참석한 가운데 기자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 에서는 2008국제뷰티엑스포 행사 진행보고와 함께 바쁜 현대인들의 기호에 맞출 수 있는 멀티 제품이나 한곳에서 머리부터 발끝까지 관리를 받을 수 있는 One-stop서비스를 지향하고 있는 현재 뷰티산업의 현황을 알아보고 또한 향후 더욱 체계적이고 경쟁력 있는 전시회로 거듭나기 위하여 각 단체들의 지속적인 교류를 약속하였다.

화장품 틈새시장 ‘활짝’- 두피모발산업이 꽃피운다!

심각한 공해와 불규칙한 생활 습관, 학업 및 취업에 대한 스트레스로 인해 탈모는 현대인들이 가장 흔하게 접하는 질환 중 하나로 자리 잡았으며 성별과 연령에 관계없이 탈모증으로 인해 고통을 겪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다.

약 1,000만 여명 이상의 인구가 모발손상과 탈모 등 외모에 고민하고 있는 잠재 소비자이며 약 1조원 이상 규모로 평가되는 두피모발 관리시장은 뷰티산업의 새로운 블루오션이라 할 수 있다.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두피모발 관리시장과 관련제품에 대한 올바른 정보 및 소비자들의 인식을 제고시키기 위하여 제4회 국제두피모발건강엑스포가 동시개최 될 예정이다.

제4회 국제두피모발건강엑스포는 두피모발관리제품 및 기기 등 해당 분야의 모든 아이템을 동시에 선보여 관련 시장의 신기술, 제품과 트렌드를 한 눈에 조망할 뿐 아니라 관련 분야 최신정보와 마케팅 전략을 제시할 전문가 강연과 세미나 등 실질적이고 다양한 부대 프로그램을 동시 개최하여 참가업체들에게는 좋은 마케팅 및 홍보의 기회가, 업계 종사자(미용계, 의료계) 및 일반 참관객 에게는 최신정보 및 신기술 교류의 장이 될 것이다.

‘2008 국제뷰티엑스포’ 눈과 귀가 즐거운 축제의 장으로 거듭나다!!

이번 전시회에는 다양한 부대행사 및 세미나, 이벤트 진행을 통하여 관람객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할 계획이다. 12월5일에는 (사)국제미용건강총연합회에서 진행하는 ‘서울국제미용문화예술올림픽’이 열려 화려한 헤어쇼 및 피부관리사들의 경연대회를 전시장 내에서 직접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사)한국두피모발관리사협회에서는 전문두피관리사 양성을 위한 ‘두피관리컨테스트’를 12월 6일(토)에는 한국프로네일협회의 ‘2008 International Nail Show’가 7일(일)에는 대한네일협회의 ‘Korea Nail Design Festival’ 이 각각 진행되어 네일 관련 종사자 및 관련학과 학생들의 뜨거운 경합의 장이 될 예정이다.

전시장 외부에 위치한 컨퍼런스 센터에서는 샵 점주 및 관련종사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드릴 수 있는 미용 살롱 경영컨설팅 세미나, 네일 샵 경영컨설팅 세미나가 열리며, 황성주 박사가 진행하는 “모발이식 및 탈모관리법” 강연회는 일반인은 물론 관련종사자에게 전문적이고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것이다.

전시장 내에서는 참관객 대상으로 한 두피모발 현장진단, 피부상태를 확인하고 점검받을 수 있는 피부 관리 체험, 현장에서 직접 자신의 손톱을 관리 받을 수 있는 네일케어, 헤나아트 무료체험 등 다양한 이벤트가 함께 열려 미용 산업 종사자들뿐만 아니라 일반인들에게도 즐거운 축제의 장일 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