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은뉴스=온라인뉴스팀]   초대형 사업인 엑스포과학공원 재창조 PF사업이 드디어 막을 열었다.

대전시와 지방공사 대전엑스포과학공원은 PF(Project-Financing)사업 방식으로 추진되는 엑스포재창조 민간사업자 공모사업을 17일자로 공고한다.

공모기간은 120일로 6월 16일까지이며, 1주일 정도 평가기간을 통해 민간사업자가 선정될 것으로 예상된다.

엑스포과학공원 구역별 면적을 보면 전체 560,468㎡ 중 국비유치사업으로 추진되는 문화산업구역 132,232㎡, 과학공원구역 329,062㎡, 복합개발구역 99,174㎡이며, 이중 상업지역으로 용도변경하여 민간에 매각되는 부지는 전체면적의 17.7%이다.

구역별로 성격을 살펴보면 과학공원구역은 ‘93대전엑스포의 성과 기념 및 첨단과학도시 대전의 이미지를 제고하는 동시에 지속가능한 세계적 명품공원으로 재탄생 되도록 하였다.

상업지역으로 용도변경 되는 복합개발구역은 대덕연구개발특구, DCC 등 주변지역 산업과 시너지 창출이 가능한 업무, 상업, 문화 및 위락, 숙박 및 정주 등이 어우러진 복합단지 조성을 유도하고 있다.

전시관 등 기존시설 존치여부와 관련해서는 한빛탑 등 4개 시설은 존치하고 그 밖의 시설은 민간의 아이디어와 비용·효과 분석을 통해 재활용 또는 철거를 제안할 수 있도록 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