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은뉴스(부산)=김기동 기자]  어린이대공원이 가족과 함께하는 명품공원으로 거듭난다!

부산시설공단(이사장 마선기)은 2월 20일(토)부터 4월 16일(금)까지 2개월간 사업비 20억원을 투입하여 목재 데크로드 ‘녹담길’과 정문광장에 상징조형물 및 문화거리 조성 등 어린이대공원 업그레이드를 위한 재정비 공사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공단은 어린이대공원 순환도로 중 아이들과 노약자에게 가장 난코스였던 수원지 댐마루 옆 오솔길 코스에 누구나 편안하게 산책할 수 있는 친환경 램프형 데크로드(510m, 사업비 8억원)를 설치하여 노약자 및 휠체어, 유모차도 순환도로를 일주할 수 있게 정비할 계획이다.

그동안 산책로가 돌길로 울퉁불퉁한 흙바닥과 한사람만 지날 수 있을 정도로 좁은 너비, 가파른 급경사의 계단 때문에 유모차는 물론, 장애인·노약자의 통행에 불편이 많았으나, 이러한 불편사항을 해소하기 위해 이번 데크로드 설치공사로 숲길 위에 목재난간을 세우고 중간에 바닥을 설치해 경사를 완만히 함으로써 유모차나 휠체어도 안전하게 지나갈 수 있도록 조성한다.

또한 탁 트인 수원지의 풍경을 한 눈에 감상할 수 있는 전망대와 쉼터 3개소를 만들어 여유로운 산책이 가능한 운치 있는 길로 조성하고, 특히 빽빽하게 들어선 수목 사이로 피톤치드(phytoncide, 수목에서 발산하는 살균력 있는 방향성 물질) 가득한 산림욕을 즐길 수 있도록 조성된 데크로드 코스는 기존 오솔길과 중간 지점에서 만나도록 설계하여 시민들이 다양한 재미를 맛보며 각각의 코스를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입구 광장 및 어린이대공원을 상징하는 아름다운 예술조형물을 설치하고 진입도로에는 각종 문화공연과 이벤트를 연출할 수 있도록 거리공연장을 조성해 문화와 예술이 함께 숨쉬는 ‘명품공원’으로 업그레이드할 계획이다.

공단관계자는 “안전사고의 예방을 위해 공사장소인 공원 진입도로 및 오솔길 등에 단계별 통행제한을 실시할 계획이므로, 공사기간 중 공원을 이용하는 시민들은 학생교육문화회관 쪽 도로를 이용할 것”을 당부하였다.
○ 1단계 통제(2. 20 ~ 3. 12) : 진입도로 및 오솔길(좌·우측)
○ 2단계 통제(3. 13 ~ 4. 16) : 진입도로(공원정문~동물원간)

마선기 이사장은 “이번 사업이 마무리되면 어린이대공원은 지난해 조성한 웰빙 순환로와 스토리텔링의 어린이 캐릭터 테마펜스 뿐만 아니라, 산림욕 길, 숲속 오솔길, 목재 데크로드, 문화거리 등 다양한 패턴과 독특한 분위기를 느끼면서 걸을 수 있는 명품공원으로 거듭나 시민들의 사랑을 듬뿍 받게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