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가 처음인 당신, 우리 모두 함께 키워요!

임산부 영유아 비대면 건강교실
임산부 영유아 비대면 건강교실 안내 포스터

[(경남)조은뉴스=최희 기자] 양산시 웅상보건지소는 가정에서도 안전하고 유익한 임신과 출산에 대한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임산부·영유아 비대면 건강교실’을 진행한다.

이번 임산부·영유아 비대면 건강교실은 임신·육아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여 출산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을 없애고 임산부와 영유아의 건강을 증진하여 출산 친화적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건강교실은 4월부터 10월까지 주 1회(매주 화요일 오전 10:00 ~ 12:00), 4주/7기로 진행되며 전문가를 초빙하여 임신으로 변화된 몸의 통증을 완화하는 임산부 요가와 영유아의 신체발달에 맞게 피부를 자극하여 주는 베이비 마사지 교실로 구성되어 모자의 건강한 애착 형성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코로나19가 장기화됨에 따라 줌(ZOOM)을 활용한 비대면 실시간 영상교육으로 진행되어 가정에서 편리하게 교육에 참여할 수 있으며, 양산시 동부지역에 주소를 둔 20주 이상 임산부와 2 ~ 6개월의 영유아라면 누구나 웅상보건지소에 방문 또는 전자메일을 통한 신청이 가능하다.

안갑숙 웅상보건지소장은 “임신과 출산은 행복한 가정을 꾸려나가는 중요한 과정으로, 비대면 교육으로나마 예비 부모의 두려움을 덜어주어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양산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